NHN여행박사가 올해 네 번째 전략지역으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선정하고 전문 사이트를 오픈했다. 블라디보스토크는 베트남 나트랑과 중국 장가계, 이탈리아에 이어 네 번째로 공개된 NHN여행박사의 전략지역이다.

사진=NHN여행박사 제공(독수리 전망대, 아르바트 거리)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는 한국에서 2시간 30분이면 닿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유럽이다. 3일, 4일 짧은 일정과 비교적 저렴한 물가로 유럽을 경험할 수 있다. 연해주 지방 최대 어업기지로 킹크랩, 곰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복고적인 유럽풍 건축물과 유명 관광지가 밀집한 도시환경이 여행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주요 관광지로는 블라디보스토크의 심장이라 불리는 중앙광장(혁명전사광장), 365일 꺼지지 않는 영혼의 불꽃, 블라디보스토크 시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독수리 전망대, 금색과 옥색의 돔형 지붕이 눈길을 끄는 포크롭스키 정교회 사원 등이 있다. 카페와 상점이 즐비한 아르바트 거리와 해양공원은 예쁜 인증샷을 많이 남길 수 있는 명소로 늘 젊은이들로 활기가 가득하다.

사진=NHN여행박사 제공(최재형 선생 기념비 및 흉상, 해양공원)

또한 블라디보스토크 시내에서 조금만 이동하면 우리 역사의 흔적을 간직한 작은 도시 우수리스크를 둘러볼 수 있다. 우수리스크는 연해주를 중심으로 펼쳤던 항일 독립운동의 거점지로 연해주 지역 독립운동의 대부 최재형 선생의 고택과 이상설 선생 유허비 등 곳곳에 독립운동 사적지가 남아 있다.

여행박사 블라디보스토크 전문 페이지는 막연한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날씨, 항공 등 기본적인 여행 정보부터 블라디보스토크의 핵심 관광지와 음식, 추천 일정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주요 관광지를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전 일정 패키지 상품과 일부 투어만 포함된 하프팩, 일정을 자유롭게 계획할 수 있는 자유여행 상품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