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개강을 맞아 트렌디한 여대생이 되고 싶다면 '플라워 패턴'을 활용한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좋다. 평소 '플라워 패턴' 하면 지나치게 여성스럽거나 촌스러워 기피의 대상이 되기도 했지만 2017년에는 사정이 조금 다르다. 트렌디함과 페미닌한 매력을 모두 잡고 싶을 경우 '플라워 패턴'이 필수다.
이같은 흐름을 충실히 반영해 여성복 브랜드 매장에는 꽃이 만발하고 있다. 모조에스핀, 시슬리, 랩 등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대부분은 플라워 패턴을 주력으로 한 제품을 15% 내외 늘려 출시했다.
대현의 '모조에스핀'은 플라워 패턴을 중심으로 블라우스, 롱스커트, 원피스류에 적용했으며 핑크 등 사랑스러운 컬러를 바탕으로 브랜드 고유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베네통코리아의 '시슬리'는 '블루 가든(BLU.GARDEN)'컨셉으로 플라워 패턴을 적극 활용해 봄 제품을 구성했다. 자수 형태로 니트, 롱 카디건, 데님팬츠 등에도 플라워 패턴을 포함하는 등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한 모습을 보여준다.
아이올리의 '랩'은 디즈니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 라인을 '꽃밭에 빠진 미키'컨셉으로 선보이면서 플라워 패턴의 비중을 늘렸다.
또한 이랜드월드의 '이엔씨', 신원의 '씨'도 블라우스와 원피스 류에 플라워 패턴을 주 프린트로 활용했다. 특히 '이엔씨'는 S/S시즌 컨셉의 메인 테마를 '플라워 파워'라고 부를 만큼 프린트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원의 '씨'는 블라우스, 원피스, 스커트 류를 출시해 높은 판매율을 기록 중이다. 특히 블라우스 아이템은 출시 보름도 안 돼 초두 물량 1000장 중 절반이 팔려나가 2000장을 추가 리오더했다.
이렇듯 올 봄엔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꽃'들의 향연에 빠져볼 수 있을 듯하다.
'플라워 패턴'의 때를 맞아 싱글리스트에서는 플라워 패턴 아이템을 활용해 스타일링 할 때 보다 세련되고 멋스럽게 코디할 수 있는 개강 스타일 '꿀팁'을 제안해 본다.
아우터는 깔끔하게!
소재 믹스 매치로 스타일 잡기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자!
사진출처=안나수이, 크리스찬 디올 2017 S/S 컬렉션, 데렉 램 2017 S/S 룩북, 모조에스핀, 랩(LAP), 신원몰, 로엠(ROEM), 자라(ZARA), 두아니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