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이 자택 압수수색 과정에서 담당 검사와 통화한 사실을 공개한 것을 강하게 성토했다.

지난 26일 대정부질문 직후 열린 긴급 의총에서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조국 장관과 담당 검사의 통화 사실을 공개한 점을 두고 한국당과 검찰의 내통과 유착이 드러난 것이라며 비판했다.

또 이에 대해 주광덕 의원과 해당 검찰 관계자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강력한 대응을 예고했다. 이해찬 대표는 의총에서 "오늘 대정부질문에서 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조 장관이 검찰 압수수색 팀장과 통화했다는 이야기를 했다"며 "(이는) 피의사실을 알려주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내통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자료"라고 비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검찰발 정보제공이 아니고서는 알 수 없는데, 3명만이 알 수 있는 이 내용을 어떻게 주 의원에게 전달됐는지 명백히 밝혀달라"면서 "만일 검찰 내부에 정치권과 거래하는 어둠의 세력이 존재한다면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못박았다.

이주영 부의장에 대해서도 "국회법과 운영원칙을 무시하는 행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 국회 본회의장을 사유지로 전락시켰다"며 "사당의 일방적 정쟁에 (국회가) 놀이터로 전락한 이 현실을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의총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 부의장에 대해선 당에서 조치를 취하겠다"면서 "피의사실 유포뿐 아니라 내통 정황까지 보이는데, 검찰 조직 내에 한국당의 비선조직까지 있는 것 아닌가 의혹까지 주어진다. 구체적인 조치에 대해선 위임받았고, 적절한 방법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