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아시아 최초 한국 초연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뮤지컬 ‘보디가드’가 오는 11월 28일 LG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3년 만에 돌아온 뮤지컬 ‘보디가드’는 최강의 캐스팅을 공개하며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뮤지컬 ‘보디가드’는 스토커의 위협을 받고 있는 당대 최고의 팝스타와 보디가드의 러브스토리를 다룬 히트 음악영화 ‘보디가드’(1992)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디바 휘트니 휴스턴의 ‘I Will Always Love You’를 비롯 ‘I Have Nothing’, ‘Run To You’ 등 90년대 반향을 일으키며 빌보드차트 14주 연속 1위라는 신기록 세운 불멸의 OST 넘버 15곡을 공연에 수록시키면서 개발 단계부터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영화 원작자 로렌스 캐스단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하고 최고의 크리에이터들이 6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친 이 작품은 2012년 12월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초연됐다. 한국 공연은 CJ ENM의 글로벌 공동 프로듀싱 두 번째 작품으로 영국 초연 4년 만인 2016년 아시아 최초로 올려졌다. 국내 초연 당시 세계가 사랑하는 음악, 남녀노소 모두의 가슴을 뛰게 하는 스토리를 검증시키듯 매회 공연장을 가득 메운 환호성이 콘서트 장을 방불케 하며 누적 관객 9만 동원, 평균 객석 점유율 90%를 기록했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사랑스러운 영혼의 소유자로 세계적 팝스타 레이첼 마론 역에 김선영, 손승연, 해나가 캐스팅됐다. 높은 음역대와 공연의 80% 이상 소화해야 하는 노래 분량으로 각 나라 프로덕션에서도 캐스팅에 심사숙고하며 까다롭게 선택하는 역할이다.

당대 최고의 팝스타 레이첼 마론을 지켜내는 최고의 보디가드 프랭크 파머 역으로 이동건과 강경준이 뮤지컬에 첫 도전장을 내밀었다. 프랭크 파머는 강렬하고 냉철하면서 절제된 연기 속에 여러 감정선을 표현해야 하기에 이목이 집중되는 캐릭터다.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 뒤 부드러움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보디가드로 낙점된 두 사람의 새로운 도전이 더욱 주목되는 이유다.

특히 이동건 강경준은 미모의 여배우(조윤희 장신영)를 아내로 둔 ‘사랑꾼’이란 공통점을 지녀 이채롭다. 로맨틱한 면모와 부드러움 속 강인함을 알려왔기에 연말 무대 위에서 무뚝뚝하고 과묵한 카리스마를 지녔지만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는 프랭크 파머 역을 100% 소화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1월 28일부터 LG아트센터에서 공연되며 10월 초 1차 티켓오픈 예정이다.

사진=CJ ENM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