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오면서 야외활동 인구가 다시 늘고 있다. 이에 전기구동형 모빌리티를 활용한 친환경 레저 활동이 각광받고 있다.

사진=Qoo10 제공(출처 Segway 홈페이지)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는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의 전동킥보드, 전동휠, 전기자전거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의 전동스쿠터/전동휠 카테고리에는 해외직구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다양한 전기 구동형 제품이 올라 있다.

전동킥보드로는 세그웨이의 인기 제품 ‘나인봇 ES2’가 눈길을 끈다. 고강도 항공알루미늄 일체형 프레임으로 가볍고 견고한 ES2는 현재 큐텐에서 쿠폰 적용시 30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최근 새롭게 선보인 ‘나인봇 맥스’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60km 주행이 가능하며 60만원 중반에 살 수 있다. 전동휠 세그웨이 ‘나인봇 미니’ 등은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나인봇 고카트 키트’와 결합하면 레이싱 자동차처럼 운전할 수 있다.

해외 브랜드 뿐 아니라 국내 퍼스널 모빌리티 전문 브랜드 ‘나노휠’도 Qoo10에 입점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기술력의 국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전동킥보드인 ‘NQ-01 Plus+ 프리미엄’ 및 ‘NQ-AIR 1000W Plus+ 프리미엄’과 전동휠 시리즈인 ‘나노로버’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비교적 주행거리가 긴 전기자전거는 LANKELEISI(랑케레이시), NANROBOT(난로봇), ideawalk(아이디어워크), 샤오미 HIMO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이 있다. 출퇴근용, 산악용, 국토종주용 등 용도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며 도심 레저용으로 휴대가 간편한 초경량 접이식 제품도 인기가 많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