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사진=오뚜기 뿌셔땅)

◆ 오뚜기, '뿌셔땅 3종'

오뚜기는 뿌셔뿌셔 출시 20주년을 맞이하여 우리쌀로 더 맛있게 진화한 신제품 '뿌셔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뿌셔땅'은 오뚜기 SNS에 게시되었던 뿌셔뿌셔를 활용한 강정 레시피 콘텐츠에서 착안하여 개발된 제품이다. 라면스낵에 국내산 쌀 튀밥을 더해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손에 분말이 묻거나 가루가 날리지 않아 취식이 편리하며, 지나치게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뒷맛이 깔끔하여 계속 손이 가는 스낵이다.

'뿌셔땅'은 고소하고 달콤한 맛의 '플레인', 매운맛과 달콤한 양념치킨맛이 잘 어우러진 '매콤양념치킨맛', 달콤한 카라멜과 버터향이 잘 어우러진 '카라멜맛' 등 3가지의 맛으로 출시됐다.

 

(사진=복음자리 '치즈똑 치즈스틱')

◆ 복음자리, '치즈똑 치즈스틱 2종'

작년 8월 출시된 바 있는 '치즈똑 치즈스틱'은 자연 치즈의 맛과 영양을 살린 영양 간식으로, 복음자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치즈의 깊은 풍미를 한층 강조하며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겼다.

이번 제품은 3세부터 미취학 아동에게 필요한 영양 기준을 적용해, 어린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단백질 등의 영양 성분에 더욱 신경썼다. '치즈똑 하양치즈스틱'과 '치즈똑 노랑치즈스틱' 2종 구성으로 두 제품 모두 1일 칼슘 권장 섭취량의 50%이상이 함유됐다. 특히, 치즈똑 노랑치즈스틱은 기존 제품 대비 노랑치즈 함량(슬라이스 치즈 18g 기준)을 5% 높여 고소하고 짭짤한 노랑치즈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치즈스틱은 기존의 둥근 모양에서 아이가 한 손에 집기 쉽도록 직사각형으로 변경했다. 섭취 시 '똑'하고 소리가 나 오감을 느끼며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사진=카페베네 '흑당 컵음료')

◆ 카페베네, '흑당 컵음료' 2종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가 깊고 진한 맛이 매력인 흑당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음료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대만에서 유행한 이후 한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끈 흑당 음료 '흑당 밀크티'와 '흑당 카페라떼'이다. '흑당 밀크티'는 깊게 우려낸 홍차와 캐러멜처럼 진한 농도의 흑당에 우유를 섞어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풍미가 극대화됐다. '흑당 카페라떼'는 진하고 달콤한 흑당에 고소한 우유와 깊은 향의 커피가 어우러져 한층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200ml 용량으로 휴대가 용이하며, 제품 패키지 내 카페베네의 새로운 마스코트인 고양이 캐릭터 베네캣이 삽입돼 귀여운 모습으로 소비자 눈길을 끈다.

(사진=CU '조세호빵 시리즈')

◆ CU, '조세호빵 시리즈' 5종 출시

'조세호빵 시리즈'는 CU가 단독으로 출시하는 차별화 호빵으로 개그맨 조세호의 '호'와 호빵의 '호'를 이어 위트 있게 네이밍 했다. '조세호빵 시리즈'는 양념갈비, 닭강정, 제주흑돼지, 단팥호두, 고구마치즈 등 5가지 이색적인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조세호빵 양념갈비'는 씹는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큼직하게 다진 돼지고기와 갖은 야채를 짭조름한 양념갈비 소스에 볶아 속을 가득 채웠다. '조세호빵 닭강정'은 매콤달콤한 닭강정을 통째로 넣어 푸짐함을 강조했으며, '조세호빵 제주흑돼지'는 제주산 흑돼지로 만든 제육볶음을 듬뿍 담았다. 이외에도 호빵의 스테디셀러인 단팥에 호두를 더해 차별화한 '조세호빵 단팥호두'와와 촉촉한 고구마와 부드러운 치즈를 믹스한 '조세호빵 고구마치즈' 등 달콤한 맛의 디저트형 호빵도 선보인다.

또한 CU는 찜기 없이 렌지업으로 즐기는 1입 호빵이 지난해 겨울 처음으로 전체 호빵 매출의 절반(50.4%)을 넘어선 데 맞춰 '조세호빵 시리즈' 중 4종을 1입 호빵으로 출시한다. 패키지도 봉지째 렌지업이 가능하도록 스팀팩을 적용했다.

(사진=일화, 온라인전용 탄산수 '아임톡')

◆ 일화, 온라인전용 탄산수 '아임톡' 5종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온라인전용 탄산수 브랜드 '아임톡'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아임톡' 신제품은 플레인, 풋귤, 자두, 한라봉, 청포도까지 총 5종으로 일명 뚱캔으로 불리는 355ml 용량으로 제작돼 슬림 캔으로 만족하지 못했던 헤비 유저들도 넉넉하게 마실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전용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 유통마진이 최소화되어 가격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아임톡 플레인'은 탄산수 고유의 톡톡 튀는 청량감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아임톡 풋귤탄산'은 가을 제철 과일인 천연 풋귤향으로 상큼함을 더했다. 자두와 한라봉은 농축 과즙과 비타민 C를 첨가해 탄산의 짜릿한 맛과 동시에 새콤달콤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청포도는 이탈리아산 청포도 농축액을 함유해 싱그러운 에이드를 맛볼 수 있다.

(사진=신송식품 '오롯한 콩비지찌개')

◆ 신송식품, '오롯한 콩비지찌개'

재료준비와 조리가 번거로운 메뉴 중 하나인 콩비지찌개를 집에서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송식품의 '오롯한 콩비지찌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콩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비지로 먹는 것이 체내 흡수율을 올려주기 때문에 비지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콩비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다량의 칼슘이 들어있어 여름철 무더위로 지쳤던 사람들에게 가을로 접어드는 환절기 건강식으로 제격이다.

'오롯한 콩비지찌개'는 국내산 배추와 돼지고기를 사용, 곱게 갈아 부드러운 콩비지, 고소한 돼지고기, 시원한 김치의 삼박자가 어우러져 구수하고 담백하며 얼큰한 맛이 일품이며, 가을 건강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또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둘이 먹어도 부족하지 않은 넉넉한 용량이 특징이다.

(사진=원앤원 '원할머니 명품도시락')

◆ 원앤원, '원할머니 명품 도시락' 4종

'원할머니 명품 도시락' 신메뉴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의 대표 메뉴인 보쌈을 메인 찬으로 구성하여 1인 가구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할머니 명품 도시락'은 '보쌈 도시락'과 '매운보쌈 도시락', '제육 도시락', '보쌈&제육 도시락' 등 총 4종이다. 

'원할머니 명품 도시락'은 몸에 좋은 블랙보리가 들어간 건강한 밥과 다양한 찬류가 곁들여져 푸짐하고 알차게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매장에서 직접 먹는 것과 같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보온팩에 보쌈을 담아 메뉴의 퀄리티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