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서울시는 제100회 전국체전 개회식이 열리는 10월 4일 잠실 일대의 교통을 통제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개회식은 잠실 주경기장에서 오후 5시 30분부터 8시 35분까지 열린다. 축하 행사로 오후 8시 10분부터 20분간 잠실한강공원에서 불꽃축제도 진행한다. 서울시는 이날 주경기장에 약 6만명, 잠실한강공원에 약 30만명이 모일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이날 오후 5시에서 6시 30분 사이 강남에서 잠실운동장으로 진입하는 차량에 대해서는 혼잡 정도에 따라 삼성역 교차로, 봉은사역 교차로에서 탄력적으로 통제하거나 우회하도록 안내한다. 올림픽대로 김포 방향에서 신천교차로 아래 한강 주차장 진입은 오후 5~10시 통제한다.

종합운동장 인근 23개 버스 노선은 집중 배차 시간을 기존 오후 6~8시에서 7~10시로 조정해 관람객 해산 시간에 맞춘다. 종합운동장역을 지나는 지하철 2·9호선은 돌발 상황에 대비해 비상대기 열차를 1대씩 둔다. 종합운동장역 등 행사장 주변 6개 지하철역에는 평소의 3배가량인 안전요원 95명을 배치해 질서를 유지한다.

2호선 종합운동장역은 혼잡도에 따라 무정차 통과할 수도 있다. 그럴 경우 2호선 잠실새내역, 삼성역을 이용해야 한다. 시는 또한 불꽃축제 관람을 목적으로 한 불법 주정차를 집중적으로 단속할 방침이다. 잠실 일대 도로는 물론 뚝섬, 잠실대교, 청담대교 등 불꽃축제를 조망할 수 있는 범위 내 모든 도로가 대상이다.

통제구간과 임시 변경되는 대중교통 정보는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화 문의는 다산콜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