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윤, 김소현의 ‘케미맛집’ 녹두전이 첫 방송된다.

30일 밤 10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연출 김동휘, 강수연/극본 임예진, 백소연/제작 (유)조선로코녹두전문화산업전문회사, 프로덕션H, 몬스터유니온)이 뜨거운 관심 속에 첫 방송된다.

동명의 인기 네이버 웹툰 ‘녹두전’(글/그림 혜진양)을 원작으로 하는 ‘조선로코-녹두전’은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장동윤)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처자 동동주(김소현)의 발칙하고 유쾌한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다. 각자의 비밀을 품고 과부촌에 입성한 ‘여장남자’ 전녹두와 ‘예비 기생’ 동동주의 기상천외한 로맨스가 색다른 청춘 사극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첫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사진에는 바람 잘 날 없는 녹두와 동주의 험난한 과부촌 적응기가 담겨있다. 먼저 금남(禁男)의 구역 과부촌에 나타난 꽃선비 녹두. 그리고 그에게 다가오는 ‘열녀단’ 3인방이 눈길을 근다. 비범한 아우라를 뿜어내는 열녀단의 모습은 앞으로 닥칠 녹두의 만만치 않은 과부촌 입성기를 짐작케 하며 웃음을 유발한다.

또 다른 사진 속 댕기머리를 움켜쥐고 칼을 댄 동주의 당찬 눈빛이 시선을 강탈한다. 동주는 두려움에 떠는 동료 기녀들을 보호하듯 앞으로 나섰다. 또 곱게 땋은 자신의 댕기머리를 자르려는 얼굴에는 한 치의 망설임도 없다. 만년 기생연습생 동주가 스스로 머리를 자르고 과부촌의 ‘단발요정’이 된 사연은 무엇일지도 궁금증이 쏠린다.

오늘(30일) 첫 방송에서는 녹두와 동주의 운명적 첫 만남, 그리고 ‘여장남자’ 녹두의 파란만장한 과부촌 입성기가 다이내믹하게 그려진다. 섬마을에서 평화롭게 살던 상남자 녹두가 여장까지 감행하고 과부촌에 입성하게 된 비밀은 무엇인지, 수상쩍은 과부와 동주의 첫 만남은 또 어떻게 그려질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제작진은 “이제껏 본 적 없었던 새롭고 특별한 청춘 사극이 드디어 문을 연다. 원작의 매력에 자신만의 색을 더한 장동윤과 김소현의 새로운 매력을 보게 될 것”이라며 “개성만점 캐릭터들이 선사하는 유쾌한 웃음, 설렘을 유발하는 청춘 배우들의 시너지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조선로코-녹두전’은 국내 최대 동영상서비스 플랫폼 ‘웨이브(WAVVE)’의 지원을 받아 제작된 최초의 드라마로 KBS 2TV와 ‘웨이브(WAVVE)’에서 오늘(30일) 밤 10시 동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