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개성과 가성비, 소확행을 추구하는 2030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홈인테리어와 DIY 열풍이 불면서 인테리어·건자재업계에서도 이들의 취향을 공략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동원하고 있다. 이들 세대가 즐겨 보는 화제의 영화와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에 제작지원을 하는가 하면 온오프라인, SNS 채널을 넘나들며 접촉 면적을 맹렬히 확대하는 중이다.

영화 '기생충'의 박사장(이선균)네 고급저택 세트/사진=이건창호 제공

시스템창호기업 이건창호는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에서 박사장(이선균)네 고급주택의 거실, 주방, 안방, 욕실 등에 알루미늄 시스템 도어와 중문을 지원해 눈길을 붙든데 이어 현재 방영 중인 MBN 힐링예능 ‘자연스럽게’에는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와 알루미늄 시스템 도어, 마루 등 프리미엄 인테리어 자재를 지원했다.

‘자연스럽게’는 셀럽들의 시골 마을 정착기를 담은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전남 구례의 시골 마을을 중심으로 늘어가는 빈집을 출연자들이 각자 한 채씩 분양받아 세컨드 하우스로 직접 리모델링해 생활해 가는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배우 전인화를 비롯해 김종민, 은지원, 조병규가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택들이 오래 전에 지어진 만큼 단열성능이 탁월하면서도 개방감을 더한 이건창호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채택됐다.

MBN '자연스럽게' 세컨드 하우스 내부/사진=이건창호, 이건마루 제공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자연스러운 패턴 디자인과 우수한 보행감이 특징인 프리미엄 마루 브랜드 이건마루의 고품질 원목마루 ‘카라’, 최고급 천연마루 ‘제나’는 운치와 고급스러움으로 도시인들의 전원생활 욕망을 한껏 자극한다.

창호전문기업 윈체는 혹한이 예고되는 올겨울을 앞두고 단열 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인 ‘윈터패키지’를 지난 15일 GS 홈쇼핑에서 생방송으로 파격가에 선보였다. 특수단열소재를 사용해 단열성능을 극대화한 ‘스위스페어 글라스’로 업그레이드된 창호 패키지 상품이다. 윈체는 ‘윈터패키지’를 GS홈쇼핑의 T커머스 채널인 ‘GS마이샵’에서도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월 3회 이상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사진=윈체 제공

유튜브 채널 ‘이건EAGON’을 운영 중인 이건창호는 ‘SUPER 진공유리’ 시공 후기를 건축사의 목소리로 전달하는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정보를 전달하고, 제품 시공 과정을 공개하여 소비자들의 시공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 여름에는 ‘볼링공을 떨어뜨렸을 때 인테리어 슬림 중문 이건라움(EAGON RAUM)에 적용된 강화유리가 깨질까?’와 같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실험 영상을 게재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SNS에서 유행하는 ‘#온라인집들이’ 형식을 빌려 이건창호 제품이 실제로 적용된 집을 찾아가 둘러보는 영상과 사회공헌 ‘이건음악회’ 영상도 방문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이건창호 제공

한샘은 일명 '개통령'으로 불리는 강형욱 반려견 훈련사와 협업해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기에 좋은 매트리스를 설명하는 컨텐츠를 제작, 유튜브 채널에 게재했다. KCC 역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지난해에는 채용 시즌에 맞춘 기업광고 ‘원더랜드편’을 선보였다. 판타지 세계로 통하는 차원의 문을 열게 된 KCC 직원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KCC의 주력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본격적인 환절기와 혹한의 겨울을 앞두고 단열 성능이 뛰어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건창호는 세계 최고의 단열 성능을 갖춘 ‘SUPER 진공유리’ 20% 할인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한다.

사진=이건창호 제공

창호에 적용되는 유리는 건물의 냉·난방 에너지 손실을 가장 큰 비중으로 유발하는 대신 이를 고성능 제품으로 교체했을 때 냉·난방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 ‘SUPER 진공유리’는 유리 사이에 형성된 진공층이 대류에 의한 열 전달을 원천적으로 차단해주는 단열유리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