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마이클리, '헤드윅' 원어 첫공 기립박수...방탄소년단 팬심 고백 재미↑

마이클 리의 '헤드윅'이 지난 29일 관객들의 폭발적인 환호와 기립박수를 받으며 성공적인 첫 공연을 마쳤다.

마이클 리는 헤드윅이 한국의 대학로 공연장을 찾는다는 설정으로, 국내 유일의 원어 '헤드윅'을 선보인다. 뛰어난 가창력과 안정적인 연기력, 관객을 쥐락펴락하는 화려한 무대매너까지 모두 갖춘 마이클 리는 등장과 동시에 객석을 휘어잡으며 두 시간 남짓의 런닝타임 내내 흡인력 있게 공연을 이끌어간다.

특히, 미국에서 태어나 아시아계 미국인으로 자랐으며 미국에서도 보수적이기로 유명했던 브로드웨이에서 활동했기에 소수자의 이야기를 다루는 '헤드윅'에 더욱 출연하고 싶었다고 밝히기도 한 마이클 리는 심도 깊은 이해로 더욱 진정성 있는 감동을 선사한다.

이번 시즌 도입된 실시간 한국어 자막은 관객과 무대의 거리를 좁히며 폭 넓은 공감대를 형성한다. 마이클 리는 한국에 온 헤드윅이라는 컨셉을 살려 관객에게 서툰 한국어로 인사를 건네는가 하면 실시간 자막 서비스에 대해 자랑스럽게 설명하며 관객과의 대화를 시도해 인물에게 더욱 친근감을 느끼도록 한다. 극 중반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사진으로 제작된 수건을 두르고 팬심을 밝혀 재미를 주기도 한다.

마이클 리의 '헤드윅'을 관람한 관객들은 “원어로만 전달되는 생생함을 느낄 수 있었다. ‘헤드윅’이 직접 우리의 시공간으로 찾아온다는 설정이 정말 흥미로웠다” “영어 버전이라 걱정했는데 자막이 센스 있고, 헤드윅의 새로운 모습을 본 것 같아서 좋았다” “마이클 리의 ‘헤드윅’은 완벽하다. 내 생에 가장 아름다운 ‘미드나잇 라디오(Midnight Radio)’였다” 등의 후기를 남기며 만족감을 표했다.

뮤지컬 '헤드윅'은 과거의 아픈 상처를 딛고 음악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살고자 하는 동독 출신의 트랜스젠더 가수, 헤드윅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강렬하고도 스타일리시한 록 음악과 독특하면서도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스토리로 2005년 초연 후 지금까지 누적 공연 횟수 2298회, 누적 관객 수 55만명을 기록한 대한민국 최고의 스테디셀러 뮤지컬이다.

오만석, 마이클리, 정문성, 이규형, 전동석, 윤소호, 제이민, 유리아, 홍서영 등 막강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뮤지컬 '헤드윅'은 11월 3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사진=쇼노트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수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양자물리학' 주석태·현봉식·박성연, 특급 신스틸러 열연...흥행 역주행 주인공 icon장성규, 아내 임신 12주 고백+초음파 공개 “하준이 동생 생겼습니다” icon안중근·박은식·윤봉길...서울우유, ‘이달의 독립운동가 온팩’ 프로모션 icon설경구X조진웅 '퍼펙트맨', 캐릭터 정서 200% UP...부산 로케이션 공개 icon윌스미스 '제미니맨', 올해 최다 스페셜 포맷 개봉작...골라보는 재미↑ icon#검찰개혁#조국#공수처설치, 트위터 달군 9월 4주차 ‘화제의 키워드’ icon헤이즈, 10월 가요대전에 합류...새 앨범 '만추' 13일 공개 icon르프레시 오퀴즈 초성퀴즈 등장 "ㄱㄴㅊㅊ 6개국 통과" 정답은? icon윤석열 검찰총장, 조국 임명시 자진사퇴?...檢 "사실무근" icon경찰, 조작 의혹 '프듀X' 이어 '아이돌학교'도 압수수색 진행 icon금난새 '클래식 판타지아' 10월 공연, 가을밤 낭만 더하기 icon"작지만 강하다"...딩크족·싱글족 위한 대세 '홈 미니가전' 3PICK! icon‘아내의 맛’ 함소원, 진화 수면 내시경에 ‘폭풍눈물’…이상 소견 발견? icon'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 슈퍼 솔져 vs Rev-9...압도적 액션대결 예고 icon"우리집 냉동실을 부탁해!"...타파웨어, 냉동실 정리 캠페인 실시 icon불가리 퍼퓸 '로즈 골데아' 출시 기념 메가 시향회 icon여기어때, '북스테이 도서 20' 발표...여행지서 읽기 좋은 책은? icon연인과 취미 공유 OK, '여행' '맛집탐방' 함께하고파 icon기아車 초록여행, 12월 '준비됐어요!-달팽이여행' 이벤트 모집...'슬로시티' 만끽 icon정일훈, 비투비 멤버들 응원속 ‘아이돌라디오’ 마지막 방송 icon이동욱, 비하인드컷이 이 정도? 핑크색 수트 착용으로 ’쏘 스윗’ icon이베이츠 코리아, '쇼핑문예' 공모전 개최...금상 1명 '캐시백 100만원' icon‘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강하늘 끌고, 까불이가 밀었다! 시청자 ‘원픽’ 등극 icon‘멜로가체질’ 김명준, 씨제스 전속계약 체결 “아낌없는 지원 예정”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