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MCN 업계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의 CCO이자,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도티와 함께 주거빈곤아동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2019 초록우산 천사데이’를 1일 재단 앞 도네이션파크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10월 4일을 천사(1004)데이로 정하고, 주위에 어렵고 소외된 아동들을 살피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올해 천사데이는 유엔아동권리협약 채택 30주년을 맞아 아동주거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아동이 안전한 환경에서 지내며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응원의 마음을 담기 위해 마련됐다.

주거빈곤아동의 꿈과 희망을 응원한다는 주제에 맞춰 진행된 이번 천사데이 오픈식에는 초통령 도티가 대표 천사로 임명돼 참석했다. 도티는 천사데이를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주위에 소외된 아동들을 살피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응원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천사데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청계천 일대를 장식한 초록우산에는 전국공공형어린이집엽합회 소속 아이들이 소망하는 집을 그린 그림이 1004개의 초록우산과 함께 전시됐다. 이 우산은 오는 10월 14일까지 청계천 상공에 전시되며, 종료 후 전량 수거하여 아이들이 비올 때 걱정 없이 빌려 쓸 수 있는 양심우산으로 재활용될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아이들의 권리를 실천하는 것은 어렵거나 큰 과제가 아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아이들의 권리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실천하는 천사가 돼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6회 초록우산 천사데이는 전국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를 비롯한 유관단체의 후원 및 재능기부를 통해 국내주거빈곤아동의 꿈과 희망이 실천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진행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