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가 실시간 퀴즈 플랫폼 ‘익스Quiz미(이하 익스퀴즈미)’를 론칭한다.

이달 5일 론칭하는 익스퀴즈미 퀴즈쇼는 엘포이 캐릭터와 퀴즈 대결을 펼치는 배틀 형식으로 진행되며 온·오프라인 최대 1만명까지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엘포인트 회원이 아니어도 참가할 수 있는 오픈형 플랫폼으로 채팅을 통해 사회자 및 다른 참가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상금은 우승자 100인에게 1만 포인트씩 동일하게 배분된다.

총 상금 100만 엘포인트가 걸린 익스퀴즈미 첫 퀴즈쇼는 오는 5~6일 양일간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에서 열린다. 오후 2시 30분에 시작해 최종 100인이 남을 때까지 계속된다. 오프라인 현장에서는 사회자 안내에 따라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온라인 참여자들은 엘포인트 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퀴즈쇼 힌트는 네이버 검색 결과(검색어 ‘엘포인트’)와 엘포인트 앱 내 영상으로 확인 가능하다. 우승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TGIF, 롯데닷컴, 롯데리조트 등에서 쓸 수 있는 쿠폰 팩이 제공된다. 퀴즈쇼를 끝까지 관전만 해도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익스퀴즈미는 롯데멤버스 사내 프로젝트 ‘엘챌린지(L.Challenge)’를 통해 탄생한 첫 결과물이다. 엘챌린지 1호 서비스인 익스퀴즈미는 올 연말까지 매월 1회씩 시범 운영되고 내년부터는 크리에이터 등이 본격 참여하는 실시간 퀴즈 플랫폼으로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사진=롯데멤버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