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팍한 일상을 견디는 도시인에게 가장 좋은 휴양은 호캉스가 아닐까. 놀러가기 좋은 완연한 가을, 10월을 맞아 호텔업계에선 호캉스에 즐거움을 더해주는 이색 체험을 비롯해 색다른 미식 메뉴를 소개하며 ‘추(秋)캉스’ 고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 체험 프로모션

# 르 메르디앙 서울, 가을밤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 인 쿠바’ 개최

르 메르디앙 서울은 오는 12일까지 마치 열정의 도시 남미에 온 듯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세계 프리미엄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옥토버페스트 인 쿠바’를 진행한다.

도심 속 공원 파크 바(Park Bar)를 배경으로 야외 축제 성수기인 선선한 초가을의 문턱에서 세계적인 축제인 ‘옥토버페스트’에 쿠바 특유의 자유롭고 열정적인 감성을 입혔다.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세계 맥주는 물론 쿠바 콘셉트의 시그니처 럼 칵테일과 쿠바 샌드위치, 바비큐 그릴 등 남미 소울 푸드를 만날 수 있다.

입장객은 스페인, 독일, 프랑스 등 시중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7개국의 다양한 프리미엄 맥주를 시음해보고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다. 라이브 키친에서는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 셰프가 즉석에서 만든 시그니처 버거, 치킨 베이컨 롤, 해물 오징어 리조또뿐만 아니라 쿠바 샌드위치, 엔살라다 쿠바나, 사르수엘라 데 마리스코스 등 현지에서나 맛볼 법한 로컬 푸드와의 비어 페어링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워줄 살사댄스 & 라틴 DJ 공연부터 행사 소감을 나누는 ‘헤밍웨이 문학상’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돼 있다.

# 제주신라호텔, 온수풀 이색 영화관 개관

제주신라호텔은 시원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는 따뜻한 온수풀 수영장을 낭만적인 야외 영화관으로 꾸몄다.

‘플로팅 시네마’는 야외 수영장인 ‘패밀리 풀’과 ‘어덜트 풀’에 각각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보면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1월 1일 ‘플로팅 시네마’가 시작되면서 가을 제주를 찾은 고객들은 달빛이 따스하게 비추는 야외 수영장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선보이는 영화는 총 4편이다. 자녀 동반 가족 고객이 이용하는 ‘패밀리 풀’에서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몬스터파크’와 ‘리노’를 상영하며 커플들이 단란한 시간을 보내는 ‘어덜트 풀’에서는 각종 영화상을 휩쓴 ‘그린북’과 짙은 여운의 생존 로맨스 ‘어드리프트: 우리가 함께한 바다’를 상영할 예정이다.

‘플로팅 시네마’가 펼쳐지는 제주신라호텔의 야외 수영장은 온수풀에서 밤 12시까지 수영을 즐기는 ‘문라이트 스위밍’으로 유명하다. 수영장 물의 온도는 평균 33도 이상, 자쿠지는 38~42도로 유지하고 있어 가을은 물론 겨울에도 따뜻한 야외 수영을 즐길 수 있다.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10월의 행복' 패키지

파라다이스호텔이 가을 호캉스를 제안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10월의 행복’ 가을 패키지를 이용하면 시즌 객실 패키지 가격에서 10%를 더 할인받을 수 있다. 이 패키지의 혜택으로는 오션스파 씨메르에서의 가을 야외 온천은 물론이고 교보문고와 함께 진행하는 프로모션인 ‘수북(水:Book)도서관’까지 이용할 수 있다.

수북도서관은 해운대의 바다와 하늘을 바라보며 따뜻한 온수풀에서 선셋 스위밍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야외 오션스파 풀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호텔의 레저 엔터테인먼트 전문가 LEO(레오)와 함께하는 ‘부산 투어프로그램’도 준비돼 알찬 패키지를 완성한다.

#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 테마여행 패키지 체험단’ 모집

라한호텔 그룹은 다음달 4일까지 이색적인 목포 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목포 테마여행 패키지 체험단’을 모집한다.

‘목포 테마여행 패키지’는 오직 목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최장 길이의 ‘목포해상케이블카 체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선상 갈치낚시 체험’, 남도의 별미를 맛볼 수 있는 ‘맛집탐방 미식 체험’, 목포의 근대역사문화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레트로 여행 체험’까지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체험단은 각 테마별 한 팀(2인 1팀)씩 모집하며, 팀 내 최소 1개 이상의 SNS 계정에 후기를 남길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체험단 선정 시, 디럭스룸 1박과 조식 뷔페 2인 그리고 테마여행 패키지별 혜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는 여행지원금 15만원도 별도 지급된다.

 

▶ 미식 프로모션

# 콘래드 서울, 이탈리안 램 트리오 프로모션

콘래드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아트리오는 호주축산공사와 함께 호주산 양고기인 호주청정램을 활용한 ‘아트리오 이탈리안 램 트리오‘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다양한 부위의 호주청정램을 이탈리안 가정식으로 재해석해 미식의 계절인 가을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맛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아트리오의 최고 인기 메뉴인 양 갈비는 호주청정램에 신선한 허브를 마리네이드하여 가을 제철 채소를 곁들여 선보인다. 손질된 양고기를 애플민트에 24시간 숙성 시킨 뒤, 진한 숯 향으로 고기의 감칠맛을 더하고 민트 오일로 양고기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며 고기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선선해진 가을 날씨에 맞춰 버섯을 가득 품은 이태리식 양다리 살 스튜도 선보인다. 쫄깃한 식감과 단백한 맛의 양다리 살에 풍부한 향의 제철 버섯이 어우러져 가을의 깊은 맛을 선사한다.

또한, 이탈리아 밀라노 지방 대표 음식인 송아지 정강이 찜 요리 오소부코를 양의 정강이살로 선보인다. 송아지 정강이 살보다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양의 정강이살을 오븐에서 4시간 조리해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식감과 진한 육즙을 가득 품어 부드러우면서도 감칠맛이 일품이다. 

#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해미(海味)’ 뷔페 진행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레스토랑 타볼로 24에서는 제철을 맞은 산해진미와 독특한 향신료의 중독적인 매운맛과 향으로 마라의 풍미를 더한 사천식 시푸드 프로모션 ‘해미(海味)’를 선보인다.

사천식 바다의 진미를 선사하는 ‘해미’ 프로모션 메뉴로는 현지에서 공수한 신선한 키조개, 멍게, 전복, 백골뱅이는 물론, 중합, 총알 오징어, 참소라 등 콜드 디쉬가 준비된다.

핫 디쉬로는 가리비, 대게, 꽃게 등 다양한 찜 요리와 사천식의 별미로 손꼽히는 민물 가재 요리인 마라롱샤, 진귀한 식재료로 손꼽히는 해삼과 장어를 바삭하게 튀긴 해삼 튀김 및 화조 장어 등 더욱 풍성한 시푸드 섹션이 함께한다.

특히,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마라 육수에 갖은 채소와 해산물이 더해져 더욱 깊은 맛을 자랑하는 마라탕을 추가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11월 30일까지 계속된다.

# 서울신라호텔, 가을 빙수 ‘멜론 시미로 빙수’ 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올 가을 ‘멜론 시미로 빙수’를 선보이고 있다. 중식당 ‘팔선’에서 선보여온 시그니처 디저트 ‘멜론과 감 시미로’를 빙수로 재해석한 것으로 고객 요청을 반영해 가을 시즌 한정 상품으로 소개한다.

“이슬 모양의 서쪽 쌀”이라는 의미의 중국 전통 디저트인 ‘시미로(西米露)’는 야자나무에서 나오는 흰 전분을 가루 또는 알갱이 모양으로 가공한 디저트다. 서울신라호텔은 '멜론 시미로 빙수'에 들어가는 홍시에 '시미로(西米露)를 섞어 부드러우면서도 톡톡 튀는 식감을 구현했다.

‘멜론 시미로 빙수’는 당도와 과질이 가장 우수한 국내산 멜론과 홍시만을 엄선하기 때문에 하루 판매량이 30~60개로 제한된다. 고당도, 고품질의 국내산 멜론과 홍시가 한데 어우러져 아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해냈다. 멜론의 절반을 잘라 빙수 그릇으로 활용하고 주홍빛 홍시가 더해진 특색 있는 모양새는 인스타그래머블한 매력도 지녔다.

또한 멜론과 홍시 외에도 국내산 단팥과 흑당 타피오카, 바닐라 아이스크림도 함께 제공해 다양한 조합으로 맛을 즐길 수 있다. 우유로 만든 빙수 얼음은 입 안에서 부드럽게 녹아 내리고, 멜론의 달콤한 과즙과 조화롭게 어울리며 풍미를 더한다.

사진=각 호텔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