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그알' 이춘재, 군생활 가혹행위로 남성성 위협?

이춘재의 범행이 군생활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5일 밤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지난주 방송에 이어 '악마의 얼굴 – 화성연쇄살인사건 2부'를 다뤘다. 

이춘재의 화성연쇄살인사건 수차례 범죄는 그의 집 반경 3km 이내에서 벌어졌다. 30여 년간 화성에 거주했던 그의 옛 지인은 "그때는 그럴 사람이 아니었다. 공부도 잘했고 내성적이었고 조용했다"고 했다. 

이춘재의 가정을 아는 사람들은 "집안이 안 좋았던 얘는 아니다. 가족들 다 착했다" "아버지가 좋은 사람이었는데 어쩌다 얘가 이렇게 됐나 궁금하다"고 회상했다.

박지선 숙명여대 사회심리학과 교수는 "(이춘재의) 범행 시점은 군대 제대 이후다. 사회나 군대에서 가혹행위를 당하면서 남성성이나 남성의 성적 능력에 위협을 느낀 적이 없나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했다.

그러나 이춘재의 군대 지인은 "그럼 군대 사고가 먼저 났을 거다. 희한하다"고 평범했던 이춘재의 군생활을 전했다. 성추행에 대해서도 "자신 있게 없다고 말할 수 있다. 기수별로 나가는 군생활을 해서 그런 건 없다. 사회에 나와 어떻게 변질이 돼고 괴물이 됐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에디터 양수복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그것이 알고싶다' 이춘재 처제살인 전 수면제 사용...우발범행 주장 icon[BIFF 리뷰] ‘니나 내나’ 가족의 힘은 위대하다! 韓버전 ‘미스 리틀 선샤인’ icon'그것이 알고싶다' 이춘재 교도소 지인 "사람한테 꽂히면 멘탈 약했다" icon'타인은 지옥이다' 임시완 母 전화에 눈물 펑펑 icon[24th BIFF] '니나내나' 장혜진·태인호·이가섭, 부산 출신 크로스! (포토) icon[24th BIFF] '니나내나' 이가섭 "장혜진·태인호 감사...정말 많은 걸 얻었다" icon‘배가본드’ 배수지, 이승기 죽은 척 국정원 국장 정만식 속여 icon[24th BIFF] '니나내나' 장혜진X태인호 "마지막 엔딩...가장 인상적인 장면" icon'배가본드' 이승기, 암살 위기일발 딸꾹질하는 배수지 입틀막 icon'그알' 이춘재, 아내 강제 성행위-심한 구타로 하혈할 정도 icon이춘재, 교도소서 여자 사진에 도착적 반응...미제사건 중 여죄 가능성 높아 icon'전참시' 하동균 '나비야' 쑥스러워 팬에게 마이크 패스 icon'전참시' 하동균 "결혼 안 해?" 질문에 "난 행복해" icon이영자 매니저 송팀장, 전 매니저 질투 "잊을 만하면 '안실장'" icon[오늘날씨] 낮 최고 23도로 선선, 미세먼지 전국 좋음...7일 비 icon'황금정원' 한지혜, 진짜 생모 찾고 눈물 펑펑...최고 시청률 10.2% icon황의조, 42일만에 2호골...보르도 툴루즈와 경기서 3-1 승리 icon'장사리' 오늘(6일) 100만 돌파...김명민·곽시양·곽경택 감독 등 감사 인증샷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