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파당’ 변우석과 고원희가 썸과 쌈을 아슬아슬 오가고 있다.

‘로맨스 맛집’으로 불리는 JTBC 월화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의 한양 최고의 능청스러운 정보꾼 도준(변우석)과 야망 있는 까칠한 아씨 강지화(고원희)의 미묘한 로맨스 구도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두 사람의 꽃보다 아름다운 비주얼은 천생연분처럼 보이지만 마주칠 때마다 은근한 긴장감과 떨림이 느껴져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우연인 듯 인연인 듯 매번 예상치 못하게 만나온 두 사람이다. 길에서 비파를 연주하던 도준이 “발을 걸어야 말을 걸 것 아니오”라며 지화에게 발을 걸며 시작됐다.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도준의 외모는 뛰어났지만 사내를 보는 눈이 까다로운 지화는 “잘난 꽃도 열흘이면 지는 법. 사내가 얼굴만 고와 쓰임이 있겠느냐”며 냉정하게 뒤돌아섰다.

두 번째 만남 역시 도준이 먼저 다가왔다. 운종가에서 우연히 다시 만난 지화에게 붉은 댕기를 대본 것. “허락을 구하고자 한다면, 우선 상대의 대답을 듣는 게 먼저 아닙니까”라는 지화에게 “일단 말을 걸어야 그대의 발을 붙들어 둘 거 아닙니까”라며 첫 만남을 상기시켜 지화를 당황케 했다.

지화는 도준의 능청스러운 행동들에 “보나 마나 기방 기둥서방이나 하는 양반이겠지”라고 생각하면서도, 댕기를 맨 개똥(공승연)을 보고 자신도 모르게 불쾌함을 느꼈다. 도준이 아닌 마훈(김민재)이 구입한 것이라는 사실을 짐작도 하지 못했기 때문. 그렇게 스쳐 지나가는 인연이라 생각했던 도준과 지화가 다시 마주친 곳은 기방이었다.

중전 간택 단자를 넣게 된 지화가 왕 이수(서지훈)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직접 정보꾼을 찾아갔다가 도준을 만난 것. 지화는 이번에도 “대체 이 고운 얼굴을 왜 감추고 다니시오”라는 도준의 말에 어찌할 바를 몰랐다. 나랏님의 뒷조사를 해달라고 요청하던 당돌함과는 정반대의 모습이었다.

여인들의 마음을 흔들어놓는 데 일가견이 있는 도준과 그의 ‘끼부림’에도 도도한 태도를 지켜 오히려 도준의 아내가 될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지화는 상극에 가까운 듯하다. 하지만 앞서 공개된 7회 예고 영상에서 “난 점점 낭자가 마음에 들던 참이었는데”라는 도준의 목소리와 스틸컷 속에 담긴 도준과 지화의 묘한 텐션은 두 남녀의 관계가 앞으로 어떻게 달라질지 기대감을 몽글몽글 솟아오르게 한다.

또한 능청스러운 도준과 까칠한 지화의 핑퐁 케미는 이 예측 불가한 로맨스가 어떻게 시작될지 궁금증을 끌어올리고 있다. 매주 월화 밤 9시30분 방송.

사진= JP E&M, 블러썸스토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