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소비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편의점에도 실속형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CU는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화된 맛에 충실하면서도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실속상품 시리즈’를 선보인다.
‘실속상품’ 1탄은 지난 31일 출시된 ‘CU 실속500라면’이다. 누구나 좋아하는 진한 쇠고기 국물 베이스에 얼큰한 맛을 추가했으며, 상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의 봉지라면이다.
최근 봉지라면 시장은 본인의 입맛에 맞춰 고객 스스로 여러 토핑을 추가할 수 있도록 기본 맛에 충실한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지난주 출시한 ‘CU 실속500라면’은 출시 1주일 만에 5만개가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3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실속상품 2탄은 즉석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커피다. RTD 커피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라떼와 카라멜마끼아또 상품을 실속형 컵 타입으로 선보인 ‘CU 실속 900커피(200ml)’는 10일 출시된다. 전체 RTD 커피 중 라떼와 카라멜마끼아또 상품은 매출 비중이 70%가 넘을 정도로 누구나 선호하는 가장 대표적인 커피 음료다. 가격 역시 착하다. 통상 CU에서 판매되는 RTD 커피 상품은 2000원 수준인데 비해 ‘CU 실속900커피’는 900원으로 약 45% 수준에 불과하다.
실속상품 3탄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CU 실속1500식빵’과 ‘CU 실속1500모닝롤’이다. 제과점까지 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CU매장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기본 베이커리 상품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부드러운 촉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으로 토스트나 샌드위치로 즐길 수 있다. 1조각 당 가격이 150원 수준으로 전문 베이커리 식빵에 비해 약 60% 저렴하다. 함께 선보이는 ‘CU 실속1500모닝롤’은 옥수수가 들어간 담백한 모닝롤을 6개에 1500원에 판매한다. 두 상품 모두 10일 가까운 CU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CU는 합리적 가격을 위해 상품 패키지 등 상품 외적인 비용을 최소화하고 제조사와 치밀한 준비 작업을 진행했으며 최상급 아라비카 원두를 ‘CU 실속900커피’에 사용하는 등 품질까지 잡았다.
편의점의 주요 고객인 1인가구들을 위한 맞춤형 행사도 준비했다. 1인가구의 경우 단기간 내에 소비가 어려운 점을 고려해 증정(+1) 행사 대신 반값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10월 한달간 진행되며 24개짜리 롤티슈를 1만7900→8950원, 1리터 세제를 4000→2000원에 판매하는 등 티슈, 세제, 세정용품 총 14개 인기 생활용품을 반값에 판매한다.
관련기사
- 류현진, 등판일정? 오늘(7일) 선발 라인업…중계 어디서 보나
- ‘슈돌’ 이동국·5남매 졸업, 함께한 1534일 기록 뭉클
- ‘당나귀 귀’ 패션계 센 형님? 에스엠엔터 대표 등판…현주엽 레촌 먹방
- 루나, SM 나와 휴맵컨텐츠 전속계약...뮤지션 새 출발
- 맨유, ‘기성용 결장’ 뉴캐슬에 패배…5G 연속 無승 ‘리그 12위’
- 폴킴 정규2집 '마음' 오늘(7일) 공개, "새로운 마음의 이야기" 직접 소개
- ‘타인은 지옥이다’ 이동욱, 임시완 계획적 가스라이팅 “내가 만든 최고의 작품”
- ‘사풀인풀’ 설인아, 나영의 위해 의사자 증서 선택…시청률 25.7%
- ‘아내의 맛’ 진화, 부모님 중국 재산 '대륙 스케일'...10만평 옥수수밭
- ‘녹두전’ 장동윤, 벌써 정체 탄로? 목에 겨눠진 칼날...긴장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