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조던 브랜드가 이클립스 플레이트 기술이 적용된 농구화 ‘에어조던 34’를 출시한다.

선수들의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한층 진화된 ‘에어조던 34’는 가벼운 무게감과 줌 에어백으로 최적의 착용감과 폭발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심플한 디자인으로 완벽히 새로워졌다.

‘에어조던 34’에 적용된 이클립스 플레이트는 기존 플라이트 플레이트의 추진력을 그대로 살리는 동시에 농구화 전체적인 뻣뻣함과 중량 문제를 개선했다. 또한 안정성에 초점을 맞춘 곡선 형태의 플레이트와 줌 에어 유닛이 선수들의 폭발적인 움직임을 더욱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클립스 플레이트는 헤링본 트랙션 패턴을 바탕으로, 퍼포먼스를 이끌어내는 성능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이는 나이키가 선수들의 발을 스캔해 연구한 결과, 트랙션 패턴이 뛰어난 방향 전환을 제공함과 동시에 수비 중에도 즉각적으로 멈출 수 있도록 하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했다.

기존 디자인에서 벗어나 더욱 심플해진 ‘에어조던 34’는 불필요한 요소를 덜어내고, 선수들의 니즈 모두를 구현했다. 각 컬러웨이는 고유의 마크를 보유하며 아웃솔에는 에어조단 4부터 34까지 이어지는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J4–34, 2.89-2019’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오는 10일 국내 공식 출시되며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및 일부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진=나이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