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30~34세 여성이 뷰티 스킨케어 제품을 가장 활발하게 사용한다는 리포트가 공개됐다.

사진=PIXABAY

리서치 회사 오픈서베이가 출간한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에 따르면 30~34세 여성이 뷰티 스킨케어 제품을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연령대로 나타났다. 30대 초반 여성은 한 달에 1회 이상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만 6.5개에 달했다.

반대로 20~24세 여성은 스킨케어 제품 이용률이 가장 낮았다. 20대 초반 여성이 한 달에 1회 이상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은 5.7개로 나타나 30대 초반 여성보다 1개 가량 낮았다.

2040 여성이 꼽은 필수 스킨케어 제품 TOP6은 클렌저, 에센스, 스킨토너, 크림, 로션, 마스크팩 순이다. 한때 기본 스킨케어 제품의 대명사로 여겨진 로션의 이용률은 5위에 그쳤다. 크림·에센스가 나란히 3, 4위를 기록하며 로션의 자리를 밀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오픈서베이

로션은 여성들의 스킨케어 제품 평균 이용 개수가 많을수록 이용률 순위가 낮아졌다. 평균 사용 개수가 4개일 때 로션 이용률은 57.5%로 스킨토너(89.7%)·클렌저(71%)에 이은 3순위인데, 평균 사용 개수가 6개를 넘으면 크림(80.7%)과 에센스(82.2%)에 밀려 로션(72.2%) 이용률은 5위로 떨어졌다. 특히, 젊은 층에서 인기가 없던 크림은 시카 성분·연고 제형 등으로 다변화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오픈서베이 황희영 대표는 “스킨케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선택지가 다양해짐으로 인해 뷰티 브랜드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정확한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를 이해하려는 뷰티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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