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태풍이 지나가고 날로 커진 일교차로 으슬으슬 추운 날씨가 곧 다가올 겨울을 암시한다. 즐거웠던 여름을 떠나 보내기 아쉬워하는 이들을 위해 1년 내내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한다. 

호텔스닷컴은 매년 여행객이 지불한 1박 숙박료에 대한 전년 대비 변동률을 보여주는 호텔가격지수(HPI)를 발표하고 있다. HPI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 여행객들은 2018년 한 해 동안 인기 해외 관광지 50개 중 40개의 관광지에서 전년보다 더 높은 숙박비를 지불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태국 트랑의 루아 루사다 호텔

하지만 세상의 모든 숙박 요금이 해마다 더 비싸진다는 의미는 아니다. 여름 여행의 즐거운 추억이 그리운 여행객들이 내년 여름까지 기다리지 않고도 연중 어느 때나 가격 부담 없이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호텔스닷컴이 합리적인 물가, 따뜻한 겨울 날씨를 자랑하는 세계 여행지를 추천한다.

 

■ 10월, 태국 트랑, 최고 기온 26도

태국 남부의 숨은 보석 트랑에는 잔잔한 해변, 반짝이는 푸른 바다, 이국적인 해양 생물들이 살고있어 바닷가 휴양지를 선호하는 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여행지로 꼽힌다. 트랑에서는 수많은 해양 동굴을 탐험하거나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으며 핫 차오마이 국립공원을 따라 가는 항해도 가능하다.

여러 액티비티를 즐긴 후에는 태국,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의 영향이 환상적으로 조화를 이룬 로컬 음식을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10월엔 전년 대비 32%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트랑에 방문해보자.

사진=말레이사아의 힐튼 코나키나발루 호텔

■ 11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최고 기온 31도

아침엔 오랑우탄과 인사하고 오후엔 정글에서 하이킹을 즐긴 후 전통 롱하우스에서 저녁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코타키나발루를 추천한다. 말레이시아 동부에 위치한 매력적인 도시 코타키나발루에서는 거품 온천과 더불어 맹그로브 습지를 따라 굽이치는 강에서 유람선을 타거나 끝없이 펼쳐진 마운트 키나발루 국립공원에서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수공예 마켓 쇼핑과 맛있는 해산물 식사 역시 가능하다. 볼거리 먹을거리를 모두 갖춘 다채로운 매력의 열대 낙원 코타키나발루는 호텔가격지수 기준 전년 대비 3% 더 낮은 숙박료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호주 데인트리의 와일더니스 로지

■ 12월, 호주 데인트리, 최고 기온 32도

12월 최고 기온이 32도인 남반구 호주의 데인트리에서는 악어가 살고 있는 강에서의 유람선 탑승, 데인트리 열대우림에서의 산책 및 아름다운 해변에서의 해수욕 등 최고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작년에 비해 16% 더 저렴한 숙박료를 자랑하는 데인트리로 한겨울 한반도를 떠나 여름을 찾아가는 것은 어떨까? 여름이 당신을 기다린다.

 

사진=호텔스닷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