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이 오늘(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로봇축제 ‘2019 로보월드’에 참가해 자율주행 물류배송 로봇 및 4차 산업과 로봇산업에 적용되는 센서 기술을 공개한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2019 로보월드’에서 유진로봇은 자율 주행 물류 배송 시스템을 중심으로 3D 라이다 센서 기술, 가정용 청소로봇까지 국내 대표 서비스로봇기업으로서 개발해 온 로봇 기술력을 선보인다. 특히 지난해 선보인 후 화제가 됐던 자율주행 물류 배송 시스템 ‘고카트’의 신제품 '고카트 60’을 최초 공개한다.

‘고카트’는 유진로봇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자율주행 솔루션’을 탑재하고 있으며, 정확하게 공간을 분석하고, 목적지로 스스로 물건을 배송하는 자율주행 물류로봇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공장이나 물류 창고 등 실제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모습을 재현한다.

고카트는 스테레오 카메라, 3D 센서, 초음파 센서 등을 활용해 공간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사람이나 장애물을 인식해 충돌을 피하고 우회하는 등 자율 주행하는 것이 특징이며 유진로봇에서 개발한 로봇관제시스템을 통해 스마트 빌딩의 내부 시스템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또한 유진로봇은 독자적인 센서 기술인 ‘3D 라이다’ 및 ‘세이프티 라이다 센서’를 선보인다. 3D 라이다 존에서는 라이다 센서가 물체를 스캐닝하여 맵핑하는 결과 화면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으며, 세이프티 라이다 존에서는 라이다 센서 반경에 진입했을 때 라이다 센서가 이를 감지하는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유진로봇의 3D 라이다 센서는 이번 2019 로보월드 메인이벤트 중 하나인 신제품 런칭쇼를 통해 낮 12시35분부터 25분간 선보인다.

유진로봇의 3D 라이다 센서는 실내외 환경이나 사물을 3차원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빠르고 정밀한 사물 인식은 물론 어두운 환경에서도 적용돼 정확한 인식이 가능하다. 경쟁 제품 대비 품질이 우수하고, 가격이 저렴해 서비스로봇 분야를 비롯해 안전문 등 사람이나 사물을 인식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 산업과 4차산업 분야에도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것이 특장점이다.

이 밖에 올해 7월 출시한 로봇청소기 신제품 ‘아이클레보 지니(G5)’를 비롯해 인공지능을 탑재해 더 똑똑하고 완벽한 청소가 가능한 ‘아이클레보 O5’ 등 주력 모델들을 전시하고 아이클레보만의 우수한 청소력과 각 제품별 기능과 특징을 한 자리에서 시연·비교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특히 할인 혜택과 부스 방문 인증 이벤트, 초성퀴즈 이벤트 등 현장 방문 고객만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유진로봇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