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운동부족 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일교차가 큰 환절기는 더욱 건강에 신경써야 하는 시기다. 일상에 에너지를 더해주고 활력을 증진시켜줄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한다.

사진=천호엔케어 제공

천호엔케어는 쑥과 마늘을 활용한 건강식품제품은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하루활력 흑마늘, 하루활력 쑥, 흑마늘 프리미엄, 흑마늘 오리지널, 통마늘 프리미엄, 통마늘양파 프리미엄, 통마늘 오리지널, 사자발쑥 프리미엄 등을 취향껏 선택해 섭취하면 좋다.

특히 흑마늘 제품은 특허 받은 효소분해 방법을 통해 추출, 농축해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하는 등 유효 성분의 함량을 높인 것으로 유명하다. 마늘 특유의 냄새 때문에 섭취를 꺼리는 이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약 20일 이상 일정한 온도와 습도 하에 숙성시켜 불쾌한 냄새를 개선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쑥 건강즙은 강화약쑥으로 만들어 약쑥의 진한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냈다. 여기에 대추, 참당귀, 칡 등 식물혼합 추출액을 더해 보다 부드러운 맛과 깊은 영양을 자랑한다.

사진=연세생활건강 제공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신체 기관 중 혈관이 민감하게 반응한다. 연세생활건강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명품 닥터 에스오디(S.O.D)’를 출시했다. 주원료는 멜론 SOD와 HK나토배양물이다. SOD(수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는 1초에 10만개에 달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할 만큼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효소다. 신제품에 함유된 멜론 SOD는 특허받은 칸탈로프 멜론 추출물로 일반 칸탈로프 멜론에 비해 SOD 수치가 7~8배나 높다.

HK나토배양물은 나토균과 버섯균 배양물이 포함된 혈전 용해 조성물로 특허를 받은 원료다. 2009년 국내 최초로 '혈액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는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며 혈액 흐름을 원활히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외 아연, 철, 비타민D 등 총 7가지 기능성 원료와 15가지 기능성을 함유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 ‘홍삼진액수’는 단시간에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의 천연 유효성분을 최대한 추출한 ‘천삼화’ 홍삼과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겔을 함유한 프리미엄 홍삼 앰플이다. 불규칙한 생활리듬으로 지치고 피로가 쌓인 현대인에게 건강한 피부와 장 건강, 피로개선, 면역력 증진, 영양관리 등에 도움을 준다.

탄수화물, 단백질의 에너지 이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B1, B2, B6)을 포함한 비타민 미네랄 12종이 함유돼 있으며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항산화 건강을 위한 셀렌으로 매일의 에너지 대사와 항산화를 적극적으로 관리해 영양 밸런스를 맞춰준다. 1일 1회 1앰플을 가볍게 흔들어 간편하게 섭취하면 된다. 특히 부원료로 뉴질랜드산 마누카꿀과 제주산 약콩을 함유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전국 대형마트 및 아리따움에서 구입 가능하다.

사진=천호엔케어 제공

천호엔케어는 뉴질랜드산 녹용에 국내산 6년근 홍삼, 흑마늘을 배합한 건강즙 ‘녹용기력眞(진)’을 출시했다. 녹용은 예로부터 기력 회복에 좋으며 단백질을 비롯해 콜라겐, 미네랄 15종, 아미노산 19종, 강글리오사이드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참당귀, 천궁, 산수유, 황기, 차가버섯 등 14가지의 식물성 원료를 균형 있게 배합한 대보추출액에 강원도 양양의 6년근 홍삼, 흑마늘효소분해농축액을 첨가해 영양을 더했다. 언제 어디서나 섭취하기 좋은 치어팩 형태로 제작됐다. 기호에 따라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거나 시원하게 마실 수 있으며 하루 1~2팩씩 섭취하면 된다.

사진=엘솔컴퍼니 제공

엘솔컴퍼니 프리미엄 다이어트 브랜드 누벨르는 스틱형 ‘누벨르 가르시니아 포 슬림 다이어트 스틱’을 선보였다. 주성분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인도 남서부에서 자생하는 열대식물로서 탄수화물의 지방합성 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750mg(1회 섭취량 기준)을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뱅쇼와 히비스커스, 핑거루트가 들어가 있어 다이어트에 관심이 젊은 여성 소비자 취향까지 만족시켰다. 모델 한혜진이 방송 촬영 중에도 누벨르 제품을 챙기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가성비 홍삼 ‘트레이더스 딜 6년근 홍삼정7.3’(240g, 8만4800원)을 리뉴얼해 판매 중이다. 시중 유명 홍삼 제품들에 비해 유통 비용 및 마케팅 비용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로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은 제품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홍삼 선택 시 기준이 되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기존 1g당 5.7mg에서 7.3mg으로 약 28% 늘렸다. 공정관리 변화를 통해 가격은 여전히 동일하다.

사진=뉴스킨코리아 제공

뉴스킨 코리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는 남성 건강기능식품 2종을 출시했다. 연령대별 건강고민 솔루션 제품이다. 건강한 정자관리를 원하는 예비 아빠를 위한 제품인 ‘베닉스 I’과 활기찬 중년의 삶을 원하는 중·장년기 남성을 위한 ‘베닉스 II’로 구성됐다.

‘베닉스 I’은 정자 운동성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개별인정 받은 마카젤라틴화분말과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한 엽산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는 블랙 마카를 함유했다. ‘베닉스 II’는 남성 갱년기 건강 및 혈행 개선·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주원료로 호로파 종자 추출물 및 은행잎추출물을 함유했다. 또한 플라보놀 배당체를 통해 혈행 개선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추출물의 경우 6~9월에 수확해 영양성분 함량이 가장 높은 은행잎 원료를 사용했다.

사진=뉴오리진 제공

관절염이나 무리한 아웃도어 활동으로 아침 저녁으로 관절이 뻣뻣하고 불편하다면, 초록입홍합에 주목해 보자. 뉴오리진이 고(高)순도의 관절 기능성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담아낸 ‘뉴오리진 초록입홍합’을 출시했다.

초록입홍합 내 유효 성분을 첨가물 없이 순도 높게 담아낸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주원료로 사용해 관절 기능성분(EPA+DHA+ALA+DPA)이 캡슐당 73mg이나 함유됐다. 여기에 녹용분말과 오메가3가 풍부한 까멜리나 오일을 부원료로 활용한다. 또한 유한양행만의 3무(無) 원칙 아래 이산화티타늄(착색료), D-소르비톨(습윤제), 젤라틴을 넣지 않고, 독자적 배합비를 통해 만든 식물성 캡슐로 담아내 완성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