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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허재처럼?”…생활체육 인기에 야구-축구 관련용품 특수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계절. 한낮의 태양은 여전히 뜨겁지만, 한층 낮아진 기온 덕분에 어느 때보다 야외활동하기에 좋은 날씨다. 이에 체육용품 관련 수요 역시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사회인 야구, 조기 축구 등 생활 체육 커뮤니티가 활성화되고 ‘워라밸’ 문화에 골프, 테니스 등 다양한 운동을 취미삼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실제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가을을 맞아 생활체육 관련 제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9월 한달(9월 1일~9월 30일) 기준, 전월 대비 다양한 분야 체육 용품 판매량이 최대 4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생활체육인 야구 용품 수요가 골고루 증가했다. 글러브는 투수 글러브 16%, 내야수 글러브 25% 등 포지션을 불문하고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야구 헬멧은 29% 신장했는데, 기존에는 팀 장비로 여겨지던 용품들도 각자의 취향에 맞게 개인적으로 챙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133% 더 잘 팔린 야구 전용 목걸이의 경우에도 체육을 취미로 즐기면서 패션까지도 신경 쓰는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외에도 어린 자녀와 함께 야구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야구용품도 36% 증가했다.

옥션에서 판매하는 대표 상품으로 ‘윌슨 타자헬멧’은 추신수 선수의 트레이드 마크인 양쪽 귀 보호형 헬멧이다. 블랙과 실버 투 톤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다. ‘윌슨 A2K 글러브’의 경우 류현진 선수의 실착용 모델로 국내 팬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페이버 레이젠 야구 목걸이’, ‘윌슨 음이온 야구 목걸이’ 등 야구 패션을 완성시켜줄 야구 목걸이 종류도 다양하다.

생활체육 양대 산맥 중 하나인 축구의 경우, 의류 제품 판매 신장이 눈에 띈다. 옥션에서 같은 기간 기준 축구 유소년 유니폼은 171%가량 더 잘 팔렸고, 골키퍼 유니폼의 수요는 무려 282% 늘었다. 축구화, 정강이/발목 보호대 역시 각각 22%, 81% 늘었다.

테니스, 골프와 같이 고가의 장비가 필요한 종목도 온라인을 통해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테니스 라켓 판매는 35% 늘었으며, 골프 클럽은 29%, 골프용품은 201% 증가했다. 그 외에도 농구공(25%), 농구화(48%) 등의 농구 용품, 야구를 더욱 쉽게 변형시켜 만들어진 티볼(265%), 핸드볼과 비슷한 쵸크볼(144%) 등의 뉴스포츠 용품도 인기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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