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아이돌라디오’ 지코 “워너원-트리플포지션 ‘캥거루’, 저작권 효자곡”

지코가 첫 솔로 앨범 홍보에 나섰다.

가수 지코가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첫 솔로 앨범을 홍보하고, 작곡·작사가로서의 활동을 되짚었다.

최근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THINKING Part.1’을 발매한 지코는 “데뷔 8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매하게 됐는데 아직 ‘part.2’가 남아서 섣불리 만족하기는 이르다”라며 “‘part.2’는 머지않아 곧이어 나올 예정”이라고 또 한차례의 돌풍을 예고했다.

소문난 ‘차트 헌터’답게 음원 차트를 점령하고 있는 타이틀곡 ‘천둥벌거숭이 (Feat. Jvcki Wai, 염따)’에 관해 지코는 “‘두려움 없이 함부로 덤벙거리거나 날뛰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라는 단어의 뜻이 재미있어 곡을 한 번 만들어 봤다”면서, “’Artist’나 ‘말해 Yes Or No(Feat. PENOMECO, The Quiett)’와 같은 대부분의 곡을 단어에서 영감받아 작업했다”고 설명한 뒤 열정적인 라이브 무대를 선보여 상암 MBC 가든 스튜디오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지코는 ‘스스로가 가장 천둥벌거숭이처럼 느껴졌을 때’를 묻는 질문에 “신인 시절 무대에서 떨어본 적이 없었다. 그게 지금 생각하면 너무 신기하다. 지금은 가끔 떤다”고 대답해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지코는 블락비의 ‘Very Good’, ‘난리나’, X1의 ‘움직여 (MOVE) (Prod. by ZICO)’를 비롯해 저작권 협회에 127곡을 등록한 작곡가이기도 하다. 그는 “곡 의뢰는 한 달에 두세 개 정도 들어온다. 예전 피처링 제의에 비해서는 적게 들어오는 것 같다”면서 효자곡으로는 워너원-트리플포지션의 ‘캥거루 (Kangaroo) (Prod. ZICO)’를 꼽았다.

무엇보다 지코는 애착이 가는 노래로 ‘SoulMate (Feat. 아이유)’를 언급하며 “오랜 기간 동안 작업했던 곡으로, 내가 생각했던 그림이 전부 구현이 된 곡이라 작곡했던 곡 중 유독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덧붙여 지코는 “아이유는 앨범을 들어보면 모든 곡들을 관통하는 하나의 주제가 있다. 그 톤을 유지하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풀어나가는 방식이 부럽다. 작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뛰어나신 것 같아 본받고 싶다”며 팬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지코는 스페셜 DJ 오마이걸 효정이 작곡한 ‘내꼬해송’, ‘냠냠송’을 듣고 “귀요미송을 넘을 수 있을만한 잠재력”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쑥스러워하면서도 자신만의 스타일로 ‘내꼬해송’을 불러 ‘아이돌력’을 입증했다.

끝으로 “올해 들어 팬들과 조금 소통을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팬들의 응원에 힘이 완전 솟는다”면서 팬들을 향한 고마움을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투썸플레이스 新디저트 '모어댄쿠앤크' 1개월 만에 10만개 판매 icon저세상 텐션 블랙코미디 연극 '나의 장례식' 초연...'오백에삼십' 연출 신작 icon국립현대미술관 파빌리온 ‘영원한 봄’ 화제...이건, 자재 지원 icon'15일 컴백' 엔플라잉, 신곡 '굿밤' 보컬버전 하이라이트 공개 '트렌디 감성' icon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에이스, 오퀴즈 4시 초성퀴즈 정답은? icon‘동백꽃 필 무렵’ 흥식이? 향미? 까불이 찾기에 잊혀진 ‘게르마늄 팔찌’ icon수제맥주 업계 '미신고 맥주' 누명 "제품 특성 오해한 것...억울하다" icon낭만의 계절 '가을'...분위기 만끽! 호텔 와인 프로모션 icon구찌, 롯데百 본점 스토어 리뉴얼 오픈...의류부터 주얼리까지 icon경찰 "이춘재, 8차사건 범인만이 알 수 있는 진술" 진실규명 주력 iconWC 예선 '약체' 스리랑카전...벤투호, 손흥민 출전 필요하나 icon'나이 논란' 민티, 주민등록증 공개+소녀주의보 제작 비화+루머 해명 icon'배가본드' 수지 침대가 내 집으로!...체리쉬, 10월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 icon'FA 자격' 류현진 "NLDS 패배 아쉬워...나를 인정해주고 전력 좋은 팀 고려" icon'네이처컬렉션 멤버십데이', 토스 행운퀴즈 출제...빈칸넣기 정답은? icon박강현, 11월 첫 단독콘서트 '멜로디 인 블루' 개최...22일 티켓 오픈 icon[인터뷰] '두번할까요' 권상우 "'말죽거리' 패러디, 개봉 전 효자노릇했다" icon전소미·아스트로·모모랜드 등, SBS 라디오 '케이팝 콘서트' IN 정읍 출연 icon[인터뷰] '오페라의 유령' 히로인 클레어 "韓 2번째 방문, 단골음식점도 있어" icon이제훈 측 "양경모 감독·김유경 PD와 영화제작사 하드컷 공동 설립"(공식) icon바쁜 일상 속 비타민 섭취, 오감만족 식음료로 해결하자 icon김경록 “인터뷰 문제無, 언론-검찰 시스템 경종 울린데 만족“ icon‘섹션TV’ 낸시랭 “왕진진과 결혼, 빨리 가정 만들고 싶은 욕망에…” icon'버닝썬' 사건 윤총경. 오늘(10일) 영장실질심사...구속여부 이르면 밤 결정 icon장애·비장애 경계 넘어서기, 서울문화재단 전시 '무무' icon유시민-홍준표, 네달만에 다시 만난다…MBC ‘100분 토론’ 출연 icon프로젝트M 캐시미어·플리스 FW신상 50% 세일 프로모션 icon[인터뷰] '두번할까요' 이정현 "정말 착한 남편, 제가 좋은 남자 만났다" icon주윤발, 홍콩 '복면금지법' 발표날 마스크 쓰고 등장...성룡과 다른 행보 눈길 icon브라운아이드걸스, 10월 28일 컴백확정...4년만 돌아오는 '센 언니들' icon'너를 만난 여름', 16일 보이그룹 틴틴과 옆자리 시사회 개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