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가 새로운 스토어 브랜드 ‘플레이 라인프렌즈’를 론칭하고, 지난 9일 인사동에 인사동점을 성황리에 오픈했다.

플레이 라인프렌즈는 전 세계 14개 국가 및 지역에서 160여 개 스토어를 오픈해온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선보이는 세컨드 리테일 브랜드다.

라인프렌즈는 오리지널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와 글로벌 밀레니얼 인기 캐릭터 ‘BT21’ 등 자사 캐릭터 IP(지적재산권)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와 세계 각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요청에 따라 플레이 라인프렌즈를 지속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기존의 라인프렌즈 정규 스토어와는 차별화된 실속형 스토어인 플레이 라인프렌즈를 통해 판매 거점을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소비자들의 스토어 접근성 강화에 나선 셈이다. 또 플레이 라인프렌즈는 기존 스토어 대비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및 협업을 통해 선보인 제품들 비중을 높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에 오픈한 인사동점은 복합 문화공간인 ‘안녕인사동’ 1층에 총 88평 규모로 오픈,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위트 넘치는 스토어 공간으로 눈길을 끈다. 또 서울에서 가장 한국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자 익선동과 삼청동 등 밀레니얼 세대가 즐겨 찾는 핫플레이스와 인접한 인사동의 지역적 특성도 반영했다.

특히 국내 최초로 공개된 약 3m 크기의 ‘메가 샐리’와 한복을 입은 ‘제임스’ 스태추, BT21 치미 스태추, 인기 캐릭터와 레터링이 어우러진 트렌디한 아트월 등을 선보여 인증샷을 찍는 방문객 행렬이 이어지는 중이다.

사진=라인프렌즈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