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주차 베스트셀러 순위에 영화 개봉을 앞둔 ‘82년생 김지영’ tvN 예능프로그램에 소개된 '사피엔스'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가로지르는 도서들이 역주행해 눈길을 모은다.

사진='82년생 김지영' '사피엔스' 표지

예스24가 발표한 10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목록에 따르면 유튜브 구독자 수가 14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에피소드를 담은 '흔한남매 2'가 1위에 올랐다. '흔한남매 1'은 두 계단 오른 2위로 뒤를 이었다. 설민석이 전하는 세계사 초등학습 만화 시리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3' 독일편이 2주 연속 3위를 유지했고 경제 전문가 박종훈 기자가 밝히는 경제 시그널을 통한 미래 예측서 '2020 부의 지각변동'은 세 계단 내려 4위에 올랐다. 5년 만에 찾아온 이병률 시인의 신작 산문집 '혼자가 혼자에게'는 두 계단 오른 5위다.

어린이 도서와 자녀 교육서가 순위권에 다수 포진했다. 어린이 학습만화 열풍을 이끈 ‘마법천자문’ 시리즈 신간 '마법천자문46'이 한 계단 하락해 7위를 기록했다. 초등학령기 아이를 둔 부모를 위해 아이들의 자존감을 키워주는 구체적인 방법을 담은 '초등 자존감 수업'이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해 15위에 올랐고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전주 대비 다섯 계단 내려 18위를 차지했다.

하반기에 접어들며 자기계발 및 취업 관련 자격증 도서의 약진이 돋보이는 한 주였다. 최신기출 유형을 담아낸 '2019 해커스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실전모의고사'와 '2019 하반기 최신판 위포트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실전 모의고사'가 새롭게 각각 12위, 19위에 올랐고, 미국 토크쇼 ‘닥터 필’의 라이프 코치가 알려주는 진정한 나를 찾는 방법 '베스트 셀프'는 전주 대비 네 계단 내려 20위에 머물렀다.

사진=10월 2째주 베스트셀러 목록. 예스24 제공

이 밖에도 조남주 작가의 소설 '82년생 김지영'이 영화 개봉과 함께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전주 대비 두 계단 올라 6위를 기록했다. 새로운 문명 포노 사피엔스 시대의 성공 전략과 새 시대의 인재상을 진지하게 성찰한 '사피엔스'가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린 8위에 올랐다. 

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는 글배우의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가 열 계단 숨 가쁘게 올라 9위를 차지했고 새로운 사회의 주역 90년대생들을 이해하기 위한 기성세대를 위한 가이드 '90년생이 온다'와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가 전주 대비 한 계단씩 내려 각각 10위, 11위에 올랐다.

사진='유시민, 이재명' '물 만난 물고기' 표지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만 뽑아 쉽게 풀어낸 '설민석의 삼국지 2'은 전주 대비 두 계단 올라 13위, '설민석의 삼국지 1'는 두 계단 하락한 16위다.

디지털 범죄수사 전문가인 저자가 지난 10년 동안 매스컴에 보도된 여러 사건들을 기반으로 대권 주자로 거론되는 두 인물을 치밀하게 분석한 내용을 담은 '유시민, 이재명'이 14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고 남매 듀오 ‘악동뮤지션’ 이찬혁의 첫 소설 '물 만난 물고기'가 전주 대비 여섯 계단 하락해 17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영화 개봉을 앞둔 '82년생 김지영'이 전주 대비 네 계단 상승해 1위를 기록했고, 미국 일류병원 ‘하우스 오브 갓’에서 벌어진 의문의 죽음과 의사가 되기 위한 다섯 인턴들의 사투를 통해 의료계의 현실을 날카롭게 파헤친 '하우스 오브 갓'이 2주 연속 2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