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청일전자 미쓰리’ 이혜리, 김상경 불호령에 눈물…단짠 성장기

팍팍한 현실을 버텨내는 청일전자 패밀리의 고군분투가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10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연출 한동화/극본 박정화/제작 스튜디오 드래곤·로고스 필름)에는 매일같이 위기를 경신하는 청일전자 직원들, 이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사퇴한 유진욱(김상경)의 복귀를 위해 발벗고 나선 이선심(이혜리)의 모습이 담겼다.

유진욱이 자신들을 위해 떠났다는 걸 알게 된 청일전자 직원들. 그간의 서운함을 씻어내는 것과 동시에 한 편으로 미안함을 가지게 됐다. 또 정리해고의 불안에 떨지 않아도 된다는 안도감이 찾아왔다.

하지만 그가 없는 청일전자는 매일이 존폐 위기의 연속. TM전자의 추가 물량 오더가 내려오며 이선심과 명인호(김기남)는 유진욱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했다. 유진욱 덕에 급한 불을 껐지만 고작 순간을 모면했을 뿐이었다.

결국 이선심은 직원들에게 월급 삭감 동의서를 내밀었다. 이 모든 상황을 바꿔줄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유진욱 뿐이었기 때문. 직원들의 반발에 이선심은 “지금은 청일 대표로서 말씀드리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저를 대표로 만들어주셨잖아요”라고 호소했으나 마음을 돌리기 쉽지 않았다.

하지만 직원들에게도 청일전자는 자신의 삶이었다. ‘에브리데이 빚잔치’라는 송영훈(이화룡)은 이혼 위자료와 양육비에 시달리고 있었고, 무능한 남편과 질풍노도 시기의 딸을 둔 ‘맘크러쉬’ 최영자(백지원)도 실질적 가장으로서 생계를 꾸려가고 있었다.

결국 직원들의 동의서가 하나둘 이선심에게로 돌아왔다. 박도준(차서원)의 만류에도 유진욱을 찾아간 이선심은 직원들의 동의서를 건네며 다시 돌아와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나 유진욱은 요지부동인 상황. 보다못한 박도준까지 나서 그에게 돌아올 것을 말했다.

그러나 유진욱은 방송말미 자신의 아내에게 연락한 이선심에게 “월급 삭감 동의서를 나를 위해서 썼다 그랬냐? 회사를 위해서 썼다고? 아니지, 너희들 편하게 회사 다니려고 쓴 거잖아!”라고 분노했다.

한편, 6회 시청률은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3.0% 최고 3.7%를 기록, tvN 타깃인 남녀2049 시청률에서는 평균 1.5%, 최고 1.9%로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유료플랫폼 전국기준/닐슨코리아 제공)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유인나, 농심켈로그 ‘프로틴바’ 캠퍼스·회사편 반전CF 공개 icon‘감쪽같은 그녀’ 나문희 “김수안, 감정과 인내심 고루 갖춘 훌륭한 배우” iconDAY6, 매혹 비주얼 티저...타이틀곡 'Sweet Chaos' 역대급 빠른 BPM 예고 icon피자알볼로, 10월 매주 수금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 icon‘선물’ 신하균 룸메 김준면, 50년 ‘시간의 갭’ 뛰어넘는 브로맨스 icon무신사 카파 패딩, 랜덤퀴즈 등장...랜덤박스 증정 이벤트 당첨자 수는? icon‘버티고’ 동화작가 뇌섹남 유태오X그림천재 정재광, 알고보니 '재능부자' icon‘윤희에게’ 김소혜-성유빈, 첫사랑 탐정단? 꽁냥꽁냥 케미 폭발 icon닥터 브로너스 ‘오가닉 립밤’, 편의점 CU서 본격 판매 icon'나혼산' 박나래, 송가인도 놀란 '만취창법'...반전 노래실력 공개 icon이정현, 13일 ‘미우새’ 스페셜MC 출격…권상우X이종혁 ‘씨네타운’ icon오늘(11일) 월간십일절, 삼성 인기가전 최대 26%할인·8KTV 온라인 최초 판매 icon'신의 한수:귀수편' 11월 7일 개봉확정...사활을 건 바둑 대결 10종 스틸 icon‘나의 나라’ 장혁VS김영철, ‘진짜’가 나타났다! 강렬한 부자 첫 대면 icon취준생 29.1% “취업만 된다면 어디든 OK”...취업반수 감행 ‘42%’ icon비투비 임현식, 솔로 데뷔곡 'DEAR LOVE' 두번째 뮤비 티저 '우주서 첫 만남' icon하은, 3개월만 컴백 확정...새 싱글 '혼코노' 발매 '노래방 책 티저' icon'13일 컴백' 헤이즈, 타이틀곡 '떨어지는 낙엽까지도' 뮤비 티저 '처연한 분위기' icon'가장 보통의 연애' 김래원·공효진·강기영 명장면 비하인드3 icon‘레버리지’ 이동건-전혜빈-김새론, 판을 뒤집을 프로들이 온다 iconITZY(있지) 'BIAF 2019' 개막식 축하공연...뮤지컬 애니 '프린세스' 아야 지원사격 icon‘여름아부탁해’ 이채영, 김사권 끈질긴 이혼요구에 “한번만 더 기회를 줘요” icon‘그것이 알고 싶다’ 양산 여학생 실종사건 재조명...의문의 남자는 누구? icon‘VIP’ 곽선영, ‘남자친구’ 장비서는 잊어라! 짠내나는 워킹맘 변신 icon몬스타엑스 마마무 스트레이키즈 등, '브이 하트비트' 두번째 라인업 합류 icon'프듀48' 출신 탘케우치미유, '월간 윤종신' 10월호 '내 타입' 가창 icon‘놀면뭐하니?’ 유재석, 故 신해철 미발표곡으로 ‘헌정무대’ icon성유리, 동물보호단체에 천만원 기부…팬 동참으로 훈훈함↑ icon"위태롭고 긴박한 스토리"...몬스타엑스, 새 앨범 수록곡 '파인드 유' 뮤비 티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