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가 ‘2019 코리아 챌린지 : 국민제안, 국민선택(이하 코리아 챌린지)’ 본선 심사에 참여할 국민판정단을 모집한다.

코리아 챌린지는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미래 100년의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한 국민참여 아이디어 경연대회로, 지역예선을 거쳐 오는 11월 23일 서울에서 최종 결선을 치른다.

국민판정단은 서류심사와 예선을 통과한 팀의 제안 발표를 직접 듣고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선정하는 역할을 맡는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심사에 참여한 국민판정단에게는 소정의 심사비와 함께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국민판정단은 2019 코리아챌린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본선에 앞서 진행되는 지역예선은 오는 26일과 27일 주말 양일에 거쳐 대전광역시와 경기도 의정부에서 진행된다. 본선 진출 팀을 선발하는 예선은 서류심사를 통과한 17개 팀이 아이디어를 겨루게 되며 예선을 관람하는 국민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편, 위원회는 지역예선에 앞서 14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국민투표를 진행한다. 홈페이지에 게시된 소개 영상과 설명글을 보고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를 투표할 수 있다. 예선 온라인 국민투표 점수는 예선 점수에 10% 반영된다.

온라인 국민투표를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도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코리아 챌린지 홈페이지에 투표 인증 사진을 올린 SNS URL과 함께 응원 메시지를 남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사진=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기념사업회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