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그것이 알고싶다' 양산 여학생 실종사건, 동은·은영 단서無 충격

동은이와 은영이가 13년째 집으로 돌아오지 않고 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12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장기 미제 실종사건인 2006년 발생한 ‘양산 여학생 실종사건’을 파헤쳤다. 그날이 마지막일 줄은 부모님은 몰랐다. 동은 엄마가 오전 9시 40분 출근하고 오전 11시엔 언니가 학원을 갔다. 퇴근하고 돌아온 엄마는 아이들이 사라질 걸 확인했다. 별다른 의심하지 않았지만 전화를 걸자 동은이의 방에서 휴대전화 벨소리가 울렸다.

13년이 지났지만 아이들은 돌아오지 않았다. 실종 당시 14세였던 은영이와 12세였던 동은이. 동은 어머니는 “제가 물어보니까 어디 안 나간다고 하더라. 그래서 점심 챙겨 먹으라고 했다”고 마지막 순간을 떠올렸다. 그는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다. 저녁 9시가 넘어가니 불안해졌다”며 “애들이 휴대폰과 옷을 놔두고 없어졌다”고 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아이들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 같다는 불길한 예감에 은영이 아버지는 경찰에게 향했다. 하지만 경찰에게 돌아온 말은 “기다려보자”였다. 실종 다음 날인 일요일, 그리고 월요일에도 아무 소식을 들을 수 없었다. 경찰은 그제서야 대대적인 수색을 벌였다. 이번 사건에 단서 하나 나오지 않았다.

뭔가를 기록한 흔적도 누군가와 채팅한 흔적도 없었다. 당시에는 CCTV가 많지 않아 목격자 제보가 필요했다. 제보가 쏟아졌고 당시 형사는 “시간대가 뒤죽박죽 돼서 제보가 많았지만 지금 정확하게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착각하거나 기억이 희미한 목격담이 대부분이었다. 공통점은 마트 앞에서 아이들을 발견했다는 것이었다. 공식적으로 마지막 목격 시간과 장소는 오후 2시 10분, 집 앞 마트였다. 아이들의 이후 흔적에 대해 아는 이는 없었다.

아파트 관계자는 “당시에 마지막 목격 장소 주변 CCTV는 없었다”고 전했다. 미제사건수사팀은 “거의 증발하다시피 사라졌다. 행정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생활 반응도 없다. 아파트, 2시, 그 범위 안에서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들은 어디로 사라진 걸까? 그리고 왜 돌아오지 않는 걸까. 아이의 손때 묻은 흔적을 간직하고 있는 엄마. 아이를 기다리는 게 엄마가 할 수 있는 일이었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슈퍼주니어, '뽀롱뽀롱 뽀로로' OST 퀴즈 출제에 오답 속출 '멘붕' (아는형님) icon오메가, ‘제임스 본드’에 헌사...‘씨마스터 다이버 300M’ 출시 icon신성록, 박아인·테러범에 습격 당해 "경찰들 다 한통속"...장혁진 부상 (배가본드) icon김고은X스케쳐스, ‘고워크5 스웨이드’ 출시...매일 신는 편안함 icon'배가본드' 장혁진, 테러사주범 폭로 "마이클 부사장!"...이승기·수지 충격 icon빈폴스포츠, ‘올라운더’ 시리즈 출시...리버시블 플리스·무스탕 다운 icon'배가본드' 이승기, 신성록에 일침 "팀장이란 사람이 쪼잔하네"...배수지 보호 icon가을 산행철...레드페이스, 악천후 대비 '고기능성 방수재킷' 선봬 icon베스트부터 아노락까지...마운티아, ‘플리스’ 소재 다양화·제품군 확대 icon'배틀트립' 고주원, 팔라완 악어고기·나무지렁이 '타밀록' 요리에 낙담 icon파타고니아, ‘리스판서블 테크니컬쉘’ 출시...재활용 소재·보온·패커블 icon'날 녹여주오' 지창욱, 원진아와 눈빛 교환...묘한 분위기 설렘 가득 icon'날 녹여주오' 원진아, 지창욱 대학생→아들뻘 '팩트폭행'에 "저 스물넷!" icon'배틀트립' 고주원X김다현, 팔라완 칠리크랩 감탄 "이건 손으로 먹어야해" icon'그것이 알고싶다' 양산 여학생 실종, 부산서 앵벌이?...제보자 "종교단체라고 했다" icon'그알' 양산 여학생 실종, 새 제보자 등장 "짙은 초록색 카니발·30~40대 남자" icon'그것이 알고싶다' 양산 여고생 실종, 경찰 초기대응 문제 지적 icon'동치미' 황은정, 윤기원과 이혼 후 극단적선택 생각 "심적으로 힘들었다" icon'전참시' 장성규, '굿모닝FM' 아들 하준 통화에 울컥..."아빠 선물 보내줘!" icon'전참시' 장성규, '워크맨' 수익 공개 "한달에 20억 이상...출연료 회당 100만원" icon테이X조찬형, '공주짬뽕' 먹방 예고 "백제 문화재보다 유명하다" (전참시) icon[오늘날씨] 태풍 하기비스 영향으로 일부지역 ‘강풍특보’…서울 낮 23도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