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회부터 ‘모두의 거짓말’이 충격 전개를 이어갔다.

12일 첫 방송된 OCN 새 토일 오리지널 ‘모두의 거짓말’(극본 전영신, 원유정/연출 이윤정/제작 스튜디오드래곤)에는 시골 마을 전출을 앞두고 유대용(이준혁)의 부탁으로 국회의원 김승철(김종수) 교통사고를 담당하게 되는 조태식(이민기)의 모습이 담겼다.

안전벨트 미착용 상태로 시속 122km로 달리다 그대로 벽에 돌진한 정황상 자살에 무게가 실리는 상항. 때문에 보고서만 쓰면 마무리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현장에서 블랙박스가 사라지고, 차량 브레이크 결함이 발견됐다. 또 우연히 떨어트린 담배꽁초에 반대쪽 길에서부터 사고지점 직전까지 불길이 치솟으며 사건이 미궁에 빠졌다.

김진경(김시은)은 그을린 바닥을 살핀 후 신나때문인 것으로 추정했다. 무언가를 지우기 위해 신나가 사용된 듯한 상황. 현장에 제3자가 있었다고 파악한 태식은 사고사가 아닌 것 같다는 의문을 품기 시작했다.

사건 당일 김승철의 통화내역을 살피던 중 그가 사위인 정상훈(이준혁)에게 수차례 전화를 걸었다는 걸 발견했다. 그러나 연락이 닿지 않았고, 승철의 장례식장에 상훈이 참석하지도 않았다. 비서는 상훈이 독일 출장 중이라고 했지만 출국기록이 없었다. 상훈의 아내 김서희(이유영)는 묻는 말마다 ‘모른다’고 일관했다.

서희는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에 이어 홍민국(송영창) 당 대표가 유업을 이어달라며 보궐선거 출마를 제안하자 혼란에 휩싸였다. 엄마(윤복인)는 “이게 다 우리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야”라며 그녀를 부추겼다. 이 가운데 태식으로부터 “당신 아버진, 사고로 죽은 게 아니라 살해당했다는 거예요”라는 말을 듣게 된 것.

결국 태식은 신사업 때문에 장인과 사위의 사이가 좋지 않았다는 것 외에 별다른 단서를 찾아내지 못했다. 그러던 중 상훈의 핸드폰 신호가 마지막으로 확인된 장소를 기점으로 도로 CCTV를 확인하던 중 서희가 그를 뒤쫓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됐다.

서희의 연설 현장을 찾아간 태식. 사람들이 운집한 이 곳에 작은 상자 밖으로 튀어나와 있는 손이었다. 마디가 굵은 남자의 손, 그리고 약지엔 반지 하나가 끼워져 있었다. 그런데 사람들 틈에서 넋이 나간 얼굴로 상자를 바라보고 있는 서희, 그녀의 약지에도 동일한 반지가 끼워져 있었다. 그렇다면, 상자에서 발견된 손은 사라진 서희의 남편, 상훈의 것일까. 태식과 서희는 물론 보는 이들까지 충격에 빠트리며 다음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폭발시킨 엔딩이었다.

‘모두의 거짓말’ 제2회, 오늘(13일) 일요일 밤 10시 30분 OCN 방송.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