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기구만 있다면 집에서도 체육관처럼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헬스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 동영상을 보며 운동하는 싱글들이 늘어가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홈 헬스기구 4선과 함께 올봄 항상 계획으로만 그쳤던 다이어트 성공이 가능하다.

 

 

01. 짐볼

짐볼은 볼의 탄성을 이용해 몸의 균형을 잡으며 스트레칭 및 요가용도로 주로 사용한다. 운동방법이 간단해 초보자들에게도 사용이 편리하고 굴러가지 않게 계속 신경을 써야해 근력 및 유연성을 기르기에도 효과적이다. 몸의 중심을 바로 잡는 데에도 도움을 줘 자세교정도 가능하다.

 

 

에코리즈 피넛 짐볼표면에는 요철같은 범피라인이 있어 미끌림을 방지한다. 또 손에 잡는 촉감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게 만들어 사용을 돕는다. 이 외에도 날카로운 도구에 의해 관통 당했을 때 갑작스럽게 폭발하는 것을 막기 위해 서서히 공기가 빠지도록 설계되어 부상을 방지한다. 또 EU지정 유해물질 사용을 엄격히 제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짐볼은 공기를 주입 후 앉았을 때 무릎이 직각에 가까워질수록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이를 위해 본인의 키에서 110cm를 빼면 적절한 짐볼 사이즈를 알 수 있다. 지압마사지가 가능한 것부터 코어운동, 안전 손잡이가 달린 것 까지 다양한 기능으로 출시됐다.

 

02. 케틀벨

케틀벨은 주전자를 모티브로 손잡이를 단 공 모양의 운동 기구로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아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스윙, 프레스 등 다양한 운동법으로 몸의 코어를 자극해 근력 강화 및 균형을 증진시켜준다. 신체 일부가 아닌 전체를 균등하게 자극해 밸런스 있는 운동이 가능하다.

에코요기 프리미엄 케틀벨은 화사한 색감과 2~12kg에 이르는 폭 넓은 무게로 적절한 사용을 돕는다. 손잡이 부분이 라운딩 처리되어 그립감이 우수하며, 투톤 컬러를 사용해 밝은 느낌을 준다. 바닥면에 부착된 고무패드는 생활 소음을 방지하고 보관을 용이하게 만들어 미끄럼 방지에 탁월하다. 운동의 목적에 따라 여성의 경우 2~10kg, 남성의 경우 10~12kg정도의 무게가 적당하다.

 

03. 스트래칭 밴드

스트래칭 밴드는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 근력운동 등 각종 운동에 활용 가능하며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휴대하기 쉬운 가벼운 사이즈와 일반인부터 프로 운동선수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가능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근력 운동과 함께 스트레칭 운동이 가능하며 몸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 균형 잡힌 바디라인을 유지시켜준다. 또 주변의 의자나 탁자 등 사물을 이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멜킨 스트래칭 밴드는 우수한 성능의 탄력 있는 라텍스 재질로 쉽게 끊어지지 않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남다른 탄성이 운동 시 적당한 강도로 유지돼 피로감을 줄여주고 운동 효과를 높인다. 길이 1.5~2.5m의 다양한 사이즈와 약, 중, 강의 폭 넓은 강도로 출시됐다.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에는 옐로우 색상, 근력 및 트레이닝에는 레드, 강한 트레이닝에는 블루 색상을 선택하면 된다.

 

04. 푸쉬업바

푸쉬업바는 상체근력운동의 필수품으로 남녀노수 누구나 손쉽게 운동 가능하다. 가슴, 어깨, 팔 등 상반신 전체에 효과적이다. 푸쉬업 운동을 할 때 사용하면 손목의 하중을 분산시켜 부상을 예방하고 더욱 부담 없는 스트레칭이 가능하다.

다소니 푸쉬업바는 내부커버가 적용되어 전체적 중심을 잡아줘 푸쉬업 중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제공한다. 인체공학적 라인과 뛰어난 그립감으로 땀흡수도 가능하다.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제형으로 분리가 가능해 휴대 및 조립이 간편한 장점도 있다. 또 부드러운 고무재질로 복원력이 뛰어나며 사용 중 미끄럼 현상을 방지한다.

 

사진=네이버쇼핑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