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이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9월 11일부터 2019년 10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06,888,799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1위는 최근 Mnet ‘퀸덤’에 출연하고 있는 (여자)아이들 브랜드가 참여했다. 지난 9월 브랜드 평판지수와 비교했을 때 무려 598.33% 상승하며 대세돌의 저력을 과시했다. (여자)아이들은 ‘퀸덤’을 통해 멤버 고유의 매력은 물론이고 실력까지 입증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트와이스 브랜드는 2위에 이름을 올렸다. 9월 컴백후 음악 무대는 물론 다양한 예능 등에서 왕성한 활동을 선보여온 트와이스는 다시 휴식기에 접어들 예정. 그럼에도 불구, 지난달 대비 브랜드평판 지수가 22.53% 상승하며 여전한 인기를 보여줬다.

3위는 레드벨벳 브랜드가 차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39.39% 하락했지만 방송활동이 많지 않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눈길을 끄는 결과다. 최근 레드벨벳은 2019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에 출연, 명불허전 K-POP 최고 걸그룹으로서의 위상을 확인시켰다.

2019년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아이즈원, 소녀시대, 블랙핑크, 오마이걸, 드림캐쳐, 러블리즈, AOA, 에이핑크, 티아라, 우주소녀, 라붐, ITZY, 에버글로우, 에이프릴, 여자친구, CLC, 세러데이, 모모랜드, 이달의 소녀,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소녀주의보, 위걸스, 피에스타, 써드아이, 위키미키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퀸덤, 민니, 수진"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핫하다, 귀엽다, 좋아하다"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3.00%로 분석되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