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도 물러가고 이제 완연한 봄날씨만을 앞두고 있다. 따스한 햇살, 솔솔 부는 봄바람은 기분 좋지만 우리의 피부는 비명을 지르는 계절이다. 중국 사막의 모래 먼지로부터 발생하는 황사, 대기오염 물질이 날아오는 미세먼지는 봄철 피부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다가오는 불청객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클렌징 노하우를 살펴보자.
 

미세먼지나 황사 속의 유해물질은 입자가 작고 각종 먼지, 중금속 물질까지 섞여 있어 꼼꼼히 씻어내지 않으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외출 후 얼굴은 물론 헤어, 바디까지 철저하게 클렌징해줘야 한다.

                                                                                         
♥ 개운한 세안, 촉촉한 마무리 페이스 클렌징!

시도 때도 없이 붉어지거나, 트러블이 쉽게 올라오는 봄철 피부. 피부 자극이 없는 천연 유래 성분이 함유된 부드러운 제형에 한번의 사용으로 미세먼지와 진한 메이크업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클렌징 제품으로 내 피부에 휴식을 선사하자. 세수만 하고 나면 얼굴이 심하게 당기는 경우엔 촉촉함까지 더해주는 제품이면 금상첨화다.
 

베리떼 ‘브라이트닝 워터팩 클렌저’ 는 수분팩의 제형을 맨 얼굴에 부드럽게 마사지 한 후 물로 씻어내면 풍성한 거품으로 변하는 Pack-to-Foam 클렌저다. 2차 세안 필요 없이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미세먼지까지 모공 구석 구석을 개운하게 청소해준다. 해바라기씨를 비롯한 5가지 씨앗 오일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천연 유래 곤약 알갱이들이 묵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자극 없이 매끈하게 제거해준다. 
 

단 1분의 클렌징만으로 달걀처럼 매끈하고 탱글탱글한 피부를 완성하는 진동클렌저를 사용하면 더 완벽하게 깨끗한 세안이 가능하다. 메이크온 ‘클렌징 인헨서 로맨틱핑크’는 일반 세정력의 72.5배나 높은 세정력을 자랑한다. 1분에 1만 5천회 이상 진동하는 마이크로 모션이 모공, 각질, 블랙헤드는 더 깨끗하게 제거하고, 필링 관리 받은 것처럼 매끈한 피부결과 환한 피부 톤을 만들어 준다. 
 
 
♥ 두피, 머리카락 사이사이 먼지 제거도 철저히!

사실 봄철엔 얼굴 보다는 황사, 미세먼지에 제일 많이 노출되는 부위는 바로 머리카락이다. 하루를 보내고 저녁이 되면 잔뜩 기름진 모발에 미세먼지는 더욱더 많이 달라붙는다. 두피 모공까지 침투하는 무시무시한 미세먼지는 꼭 두피까지 시원하게 딥클렌징해내야 좋다.

 

프레시팝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는 슈퍼푸드 에너지로 지성 두피를 산뜻하게 케어해주는 내추럴 헤어 케어 샴푸다. 라임, 민트, 레몬과 탄산수가 풍부하게 들어가 과도하게 분비된 두피 피지를 깨끗하게 관리해 피지없이 개운한 두피는 물론, 한올한올 머릿결이 살아있는 가벼운 모발을 느낄 수 있다. 라임과 민트가 어우러진 상쾌한 향으로 매일같이 두피와 헤어를 같이 관리해보자.

 

봄철에 잦게 나타나는 두피 트러블과 가려움증, 각질 등의 고민은 두피 스케일링으로 해결하자. '폴리젠 스케일러'는 샴푸 직후에도 남아있는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는 두피 전용 스케일링으로, 미네랄이 풍부한 이스라엘 사해 소금이 함유돼 각질과 피지 제거에 효과적이며 모공 속까지 클렌징해준다. 두피를 물로 충분히 적신 후, 뾰족캡을 두피에 직접 닿게 제품을 도포해 3분 정도 가벼운 마사지와 함께 물로 충분히 헹구면 된다.

 
♥ 외출 후엔 손, 발 모두 깨끗이!

그런 말이 있다. 손, 발만 깨끗이 씻어도 각종 피부 트러블을 약 80%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습관처럼 얼굴을 만지작거리는 그 손은 당장 떼고, 우선 손부터 깨끗이 씻자. 미세먼지에 혹사 당한 연약하고 민감한 내 바디 피부도 저자극 제품을 사용해 깨끗이 샤워를 하면 상쾌한 하루의 마무리를 할 수 있다.

항균 효과가 있는 거품 타입 핸드워시를 늘 구비하면 세균 걱정을 덜 수 있다. '해피바스 쥬스 스무디 버블 핸드워시’는 산뜻하고 기분 좋은 손 세정제다. 과일 착즙 주스 성분이 함유해 달콤한 감귤&바나나 향의 ‘버블 핸드워시 오렌지’, 상큼한 레몬&유지 향의 ‘버블 핸드워시 옐로우’, 활력 넘치는 청포도&키위 향의 ‘버블 핸드워시 옐로우 그린’, 생기 넘치는 석류&토마토 향의 ‘버블 핸드워시 레드’ 여러가지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샤워를 할 때에도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를 위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적합한 일리 ‘세라마이드 아토 센서티브 클렌저’는 인공향·파라벤·합성색소 등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고보습의 페이셜&바디 겸용 클렌저다. 거품이 적고 향료가 없는 무색무취의 투명한 젤 타입 제품으로 세라마이드 스킨 콤플렉스 와 일리만의 특허 성분인 국내 자생 성분 ‘연꽃쌈 발효 콩’이 피부 염증인자를 억제하는 기능을 지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