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추구하는 반려인이라면 환절기를 맞아 개와 고양이의 위생과 건강에 각별히 신경 쓰게 마련이다. 반려동물에게는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고, 견주와 집사들에게는 발견의 재미를 안겨주는 제품을 모았다.

사진=아이엠펫몰 제공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이엠펫이 고품질 고양이 배변모래 ‘샌드마스터’는 고온 처리된 콩비지를 사용해 고양이가 먹어도 안심할 수 있다. 벤토나이트보다 작은 입자로 만들어져 모래를 밟고 배변하는 반려묘의 발바닥을 보호한다. 특히 응고력이 좋아 집안 내 사막화를 방지하고 먼지날림 걱정이 없다. 탈취 효과가 탁월한 활성탄이 함유돼 집안의 스며드는 반려묘의 배변 냄새도 잘 잡아준다. 물에 금방 녹아 변기에 손쉽게 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아이엠펫몰과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초성퀴즈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댓글로 초성퀴즈 정답을 맞춘 뒤 친구를 태그하고 소환하면 된다. 25명을 선정해 ‘샌드마스터’ 바나나향과 복숭아향 중 1개 제품을 랜덤 발송하며 당첨자는 10월22일 발표한다.

사진=울지마마이펫 제공

자연주의 펫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울지마마이펫의 전용 탈취제 ‘펫티켓(잡았다 냄새)’은 집안 곳곳에 쌓인 반려동물의 오줌 등 분비물 냄새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주는 탈취제로, EM발효액과 소나무잎추출물을 주성분으로 사용해 향기로 악취를 덮어버리는 것이 아니라 악취 유발 요인을 분해 및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강력한 탈취 효과는 물론 반려동물의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주고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어 주는 피톤치드를 뿜어내는 듯한 숲속의 향을 담은 점도 특징이다.

사진=홈일렉코리아 제공

무선 마사지기 전문기업 홈일렉코리아는 반려동물 전용 마사지기 ‘루시앤토비’를 공개했다. 장판이나 나무마루에서 생활하는 국내 주거 환경상 반려동물들이 바닥에서 미끄러져 슬개골이나 신체에 무리가 발생할 경우 마사지를 통해 반려동물의 근육건강 향상과 혈액순환을 돕고, 특히 활동량이 부족한 노령견, 노령묘의 활력을 유지할 수 있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에서 11월 펀딩을 오픈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동반여행 플랫폼 엔터독은 최근 와디즈를 통해 사계절용 ‘쿨잠하우스’를 론칭했다. 강아지, 고양이의 평균 체온은 38.5℃로 사람과 약 2℃의 온도 차이가 난다. 그래서 반려동물은 사람에 비해 여름에는 더위를 더 타고 겨울에는 추위를 덜 타는 편이다. 계절에 따라 사람에게 맞춰진 집안의 냉〮난방 온도는 체온이 높고 땀샘이 발달하지 않은 반려동물에게는 잘 맞지 않을 수 있다. 보일러가 가동되는 겨울에는 몸체가 바닥면과 더 가까운 반려동물에겐 실내 온도가 훨씬 더 덥게 느껴지기도 한다.

사진=엔터독 제공

‘쿨잠하우스’는 이런 체감온도 차이를 고려해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 사계절 내내 한 공간에서 쾌적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여름에는 매트 안에 아이스팩을 넣으면 약 15시간 이상 20℃의 온도가 유지되고, 겨울에는 매트의 표면이 실내온도보다 3~5℃ 낮게 유지되기 때문에 반려동물의 체감온도에 맞는 최적의 실내온도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분리불안을 해소해주는 독립적인 공간으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매트와 하우스가 분리돼 청소가 간편하고, 합판이 아닌 100% 천연 소나무 원목으로 수작업으로 만들어 고급스런 인테리어 효과도 겸할 수 있다. 오픈형, 가림막형, 협탁형 등 3가지 형태로 출시돼 반려동물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15kg의 중형견 사이즈까지 사용 가능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울지마마이펫 제공

산책 시 여러 곳을 돌아다니면서 진드기나 벌레에게 물릴 수도 있기 때문에 산책 후에 집으로 돌아와서도 반려견이 얼굴을 바닥에 비비거나 앞발로 몸이나 얼굴을 계속 긁는다면 진드기나 피부 질환을 의심해봐야 한다. 하지만 벌레에 물린 것이 아니고 원인을 알 수 없는데 반려견이 계속 긁고 물어뜯는 등 간지러움을 호소한다면 적절한 강아지 전용 제품으로 피부 고민을 진정시켜주는 것도 좋다. 반려견의 피부는 사람보다 3배가량 얇고 약하기 때문에 피모 진정을 위한 제품도 신중히 골라야 한다.

울지마마이펫 ‘아토싹미스트’는 강아지의 피모 정화에 도움을 주는 편백수, 편백잎추출물, 편백가지·잎추출물까지 3가지 피톤치드 성분을 함유해 집먼지, 진드기 등 각종 유해환경으로 인해 민감해진 강아지의 피부와 가려움을 진정시켜주고 각질까지 케어하는 강아지 전용 미스트다. 끈적임이나 털 뭉침이 없는 청량한 워터 타입의 제품이라 수시로 뿌려서 사용할 수 있고, 휴대도 간편해 산책이나 외출 시에도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피톤치드향이 함유돼 간지러움으로 스트레스 받은 반려견의 심리까지 편안하게 만든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