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이 소비의 주체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대표 캐릭터를 선보인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신라면세점은 2030 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캐릭터 ‘신라프렌즈’를 15일 공개한다. ‘신라프렌즈’ 캐릭터 공모전은 지난 5월 한달간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강아지, 고양이, 토끼 등 친근한 동물 캐릭터 17종이 ‘신라프렌즈’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캐릭터 공모전에는 약 300개 이상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3만명 이상의 회원들이 투표에 참여하는 등 2030 세대가 적극적으로 호응했다. 부문별 우수상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의 투표로 선정됐으며 특별상 수상작은 본선 진출 캐릭터 중 신라면세점의 선정으로 결정되었다.

‘신라프렌즈’ 캐릭터들은 신라면세점을 대표하는 모델로 활약하며 신라면세점 이벤트, 배너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노출될 예정이다. 또한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제작돼 ‘신라팁핑’과 ‘신라TV’를 이용하는 2030 세대들이 자신의 감정을 간단명료하고 유쾌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라프렌즈’ 캐릭터들은 동물로 형상화해 친근감 있게 표현했다. 도베르만을 형상화한 강아지 캐릭터 ‘도베리’는 스타일에 신경을 많이 쓰는 패셔니스타이며 고양이 캐릭터 ‘샤샤’는 타인의 관심을 즐기며 합리적 소비를 하는 스마트한 성격을 캐릭터에 부여했다.

신라면세점은 ‘신라프렌즈’ 공개에 맞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부터 한달간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며 퀴즈를 맞춘 개수에 따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를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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