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커피사피엔스’(커피+호모사피엔스 합성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을 정도로 한국인의 커피 소비량도 그 어느 국가보다 높다. 커피는 이제 단순히 기호식품을 넘어 자신의 ‘취향’을 알려주는 수단이 되고 있다. 이런 현상은 인테리어 분야에서 주목받던 ‘홈카페’ 트렌드가 이제는 커피산업의 대표 키워드로 주목받는 상황으로 이끌었다.

홈카페의 기본은 커피에서부터 출발한다. 어떤 레시피를 선택하는지에 따라 커피 선택도 달라야 한다. 라테는 에스프레소와 함께할 때 가장 맛있다. 더불어 어떤 커피가 밀크와 특히 잘 페어링이 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최근 네스프레소에서 출시한 ‘바리스타 크리에이션’은 개발 단계부터 라테를 위한 레시피로 고안됐다. 이름 그대로 세계 각지의 바리스타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최상의 원두로 총 2만번 이상의 블렌딩, 로스팅, 그라인딩 테스트를 거쳤다. 그 결과 커피와 밀크의 가장 완벽한 조합을 찾아내 ‘키아로’ ‘스쿠로’ ‘코르토’ 오리지널 3종, ‘비앙코 레제로’ ‘비앙코 포르테’ 버츄오 2종까지 총 5종으로 출시됐다. 이들 커피로 인해 이제는 집에서도 전문 바리스타처럼 라테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아무리 좋은 원두로 추출한 커피라도 당일 원두의 상태나 날씨, 커피를 내린 사람 등 외부 조건에 따라 그때그때 맛이 달라진다. 때문에 늘 한결같은 맛을 내는 것이 중요한데 네스프레소 커피와 머신이 함께하면 문제없다. 특히 회전추출 방식의 '버츄오'와 버튼 하나로 밀크폼을 즐길 수 있는 우유 거품기 '에어로치노'가 만나면 진하고 크레마가 풍성한 프리미엄 라테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블랙, 라테 마키아토, 카푸치노 등 3가지 커피를 하나로 즐길 수 있는 ‘라티시마 원’과 스팀파이프가 장착돼 라테아트까지 가능한 ‘크리아티스타 플러스’를 사용해도 편리하고 쉽게 완벽한 라테를 즐길 수 있다.

진정한 홈카페 전문가라면 다양한 레시피 또한 구사할 수 있어야 한다. 네스프레소의 레시피 메이커 ‘바리스타’는 아이스커피부터 카푸치노, 마끼아또, 완성도 높은 라테아트까지 20가지 이상의 레시피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네스프레소 앱과 연동하면 9가지 레시피를 추가로 즐길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나만의 레시피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할 만큼 디자인도 감각적이다.

사진=네스프레소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