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계수 감독의 독보적 색채, 천우희의 파워와 유태오의 반전, 정재광의 발견이라는 호평으로 개봉을 앞두고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버티고’가 영화 속 하이라이트 신을 담은 뮤직비디오 공개와 함께 강렬한 여운을 남기는 사운드트랙의 OST 발매 소식을 전했다.

사진='버티고' 뮤직비디오 캡처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 ‘버티고’는 현기증 나는 일상, 고층빌딩 사무실에서 위태롭게 버티던 서영(천우희)이 창밖의 로프공과 마주하게 되는 아찔한 고공 감성 무비다.

이번에 공개된 ‘버티고’의 뮤직비디오에서는 고층빌딩 사무실에서 이명과 현기증에 시달리던 서영이 더 이상 버티기 힘든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으며 빌딩 속을 헤매는 감정의 클라이맥스 장면이 담겨있어 예비 관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특히 천우희가 몸에 직접 바디캠을 장착하고 촬영된 독특한 구도가 돋보이는 이 장면은 천우희의 눈부신 열연이 더해져 전계수 감독을 비롯한 제작진이 ‘버티고’에서 가장 아끼는 신으로 손꼽은 장면이기도 하다. 뮤직비디오에 활용된 곡은 이번 작품의 모티브가 됐던 전계수 감독의 자작시를 가사로 담은 ‘널빤지 위의 사랑’이라는 곡이다.

‘버티고’만의 독보적 색채를 확인할 수 있는 뮤직비디오와 공개와 함께 ‘버티고’의 감성이 물씬 묻어나는 사운드트랙을 담은 OST도 어제 발매돼 영화의 강렬한 여운을 스크린 밖에서도 이어 나갈 수 있게 됐다.

‘삼거리 극장’ ‘러브픽션’ 등 전계수 감독과 모든 작품을 함께해온 김동기 음악감독의 손길을 거쳐 탄생한 ‘버티고’의 사운드트랙에서는 ‘널빤지 위의 사랑’을 비롯 서영의 상황과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허밍이 돋보이는 메인 곡 등 독특한 감성이 물씬 묻어나는 영화 속 음악들을 확인할 수 있다.

서영으로 분한 천우희의 색다른 얼굴이 담긴 뮤직비디오 공개와 함께 전계수 감독의 독보적 색채가 담긴 사운드트랙을 확인할 수 있는 OST 음원 발매 소식을 알린 고공 감성무비 ‘버티고’는 10월 16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