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유통업계는 다양한 캐릭터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드라마 '도깨비'에 등장하며 유명세를 얻은 캐릭터 인형은 물론,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뽑기 아이템 등 즐거운 재미를 선사한다.

 

화제의 tvN 드라마 ‘도깨비’ 속에 등장해 놀라운 인기를 끌었던 ‘도깨비 캐릭터’ 보글젤(메밀군) 인형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돌아온다. 보글젤 인형은 ‘도깨비’ 공유와 ‘도깨비 신부’ 김고은의 사랑을 이어주는 ‘심벌’로 활약하며 시선을 잡아 끈 인형이다. 5차 완판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뽑기 인형의 경우는 60만개 이상 국내에 유통되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10일부터 15일까지 신세계 인천점 팝업 매장과 평택 AK몰에서 대대적으로 ‘도깨비 상품’을 판매한다. 보글젤(메밀군) 인형을 포함한 도깨비관 상품들과 도깨비 신부의 사랑의 심벌로 알려진 ‘2S 캔들’을 비롯해 기존 보글젤을 55cm 사이즈로 업그레이드한 ‘빅보글젤’ 인형 한정판, 드라마에 등장했던 도깨비 수건, 그리고 2S캔들 브랜드에서 신규 확장한 2S 쥬얼리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미니스톱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캐릭터 인형뽑기 모양의 차별화 상품 등 92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판매한다. 연인뿐만 아니라 친구와 친지끼리 가볍게 선물을 주고받는 화이트데이 트렌드 변화에 따라 1만원 미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포켓몬스터 피카츄와 도라에몽 등 인기 캐릭터 가방걸이 인형 1개와 봉봉 밀크 초콜릿, 웰치스 믹스 미니젤리 등을 인형뽑기 기계모양 박스에 포장해 인형을 뽑는 것 같은 재미를 줬다. '인형뽑기 피카츄’, ‘인형뽑기 고라파덕’, 인형뽑기 도라에몽’ 등 5종이다.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맥스봉'의 캐릭터인 '맥스'와 '보니' 커플의 모습을 담은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맥스봉 #화이트데이 #럽스타그램'의 해시태그와 함께 다정하게 찍은 커플 사진을 올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맥스봉 캐릭터인 '맥스'와 '보니' 커플의 모습을 본떠 3D 프린터로 제작한 피규어를 선물로 증정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