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는 환절기가 시작되면서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면 우리 몸의 생체리듬이 불안정해져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워 잦은 잔병치레와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또한 온도 변화에 민감한 호흡기가 약해져 각종 질환에 노출될 확률도 높아지는 등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예로부터 환절기 건강관리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진 원료를 사용한 제품들이 환절기를 맞아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천호엔케어 제공

천호엔케어가 출시한 ‘국민흑염소’는 국산 흑염소만을 엄선해 13가지 식물성 원료와 배합한 건강즙이다. 지리산 인근에서 자란 깨끗한 흑염소를 골라 첨단설비를 통한 총 15단계의 체계적인 공정과 품질관리를 거쳐 위생적으로 제조해 안심하고 냄새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대추, 칡, 생강, 숙지황 등 13가지의 식물성 원료를 배합해 더욱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흑염소는 영양학적으로 저지방, 고단백질의 육류로 무기질 함량이 높으며 아라키돈산, 카르니틴, 단백질, 칼슘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편강온’은 폐, 호흡기 한의원으로 알려진 ‘편강한의원’과 공동 개발한 액상차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편강한의원의 45년 노하우를 담은 ‘편강농축액’과 건강 원료가 담긴 ‘대보농축액’에 있다. ‘편강농축액’은 맥문동, 황기 길경 등 건강에 좋은 원료를 사용했다. ‘대보농축액’은 천궁을 비롯한 11가지 엄선한 재료로 만들었다. 여기에 목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배와 도라지 농축액을 넣고, 꿀과 올리고당으로 맛을 내 누구나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사진=동화약품, 샘표 제공

동화약품이 샘표와 공동 연구로 개발한 ‘배수세미 청담원’은 호흡기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탄생한 파우치형 건강 드링크다. 전통 한방 중 ‘가래가 많은 것을 치료하는 처방’이라는 뜻의 청담탕 콘셉트를 적용했으며, 코와 목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배와 수세미를 비롯해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진 한약 소재 길경과 사삼, 금은화를 넣었다. 또한, 배 원물 특유의 달콤한 맛이 가미돼 한방 성분이 함유된 음료임에도 쓴맛이 적으며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해 만들었다.

사진=유한건강생활 제공

유한건강생활의 ‘뉴오리진 마카력블랙’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약처 개별인정을 받은 마카 젤라틴화 분말을 원료로 한 남성 건강기능식품이다. ‘페루의 산삼’으로 불리는 마카는 페루 안데스 산맥 해발 4000m가 넘는 척박한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강인한 식물로, 18가지의 필수 아미노산, 31가지 미네랄과 비타민 등 영양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부 사포닌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특히 남성에게 좋은 슈퍼푸드로 잘 알려져 있다.

신제품은 블랙마카를 주원료로 했으며 마카에만 존재하는 벤질헥사데칸아미드 성분을 함유했다. 고유 영양성분은 보존하고 소화 흡수는 높여 누구나 한포씩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직장 스트레스로 인한 활력 저하, 정자 운동성 개선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