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대표 스타트업이자 여행객들의 짐을 보관해주는 혁신적인 플랫폼 ‘스태셔’가 오는 21일 한국에 진출한다.

지난 2015년 론칭한 스태셔는 세계 최초 짐보관 공유 솔루션으로, 여행지에서 짐을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서비스다. 유럽과 미주, 호주 등 250여 개 도시에 1000여 개의 짐 보관소(StashPoints)를 운영 중이다.

최근 BTS 웸블리 콘서트에서 짐 반입 제한으로 어려움을 겪은 팬들의 짐을 맡아주면서 유명세를 얻었다. 3000여 명이 넘는 이용객을 보유하고 있는 스태셔는 서비스 확대를 위해 아시아 거점으로 한국을 선정했다. 홍대 더 디자이너스 호텔을 시작으로 명동, 인사동, 이태원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스태셔의 아시아 제휴 및 서비스 파트너인 굿럭컴퍼니는 해외여행 짐 서비스 전문회사로 동남아, 유럽, 미주, 호주 등 전 세계 호텔-공항간 당일 짐 배송, 실시간 짐 보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짐 보관소 운영, 내외국인 고객 응대, 마케팅 등 전 분야에 걸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짐 보관 공유 솔루션은 스태셔는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실시간 예약과 결제를 하고, 가방을 맡기기만 하면 된다. 짐 보관 비용은 크기에 상관없이 가방 1개, 24시간 보관 기준에 1만2000원 정도로 지하철의 코인라커나 일반 짐 보관소들보다 저렴한 편이다.

사진=굿럭컴퍼니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