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와 패션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이 점차 남성에게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면서 남성 소비자들이 뷰티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사진=라카(왼쪽), 릴리바이레드 제공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작년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1조2800억원에 달했다. 롯데백화점이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남성 우수 고객의 구매 상품군 순위 2위에 화장품 품목이 자리잡았다. 특히 3040 남성 고객의 비율이 증가하면서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유통업계에서는 바버샵 스타일링 서비스, 남성 코스메틱 체험존 등 남성 취향에 맞춘 서비스와 제품을 속속 내놓는가 하면 여성모델들이 독접하던 뷰티 디바이스 모델로 김수현, 박서준 등의 남자배우를 전면에 포진시키고 있다.

특히 금남의 영역으로 여겨져오던 색조화장에서까지 남녀의 성역 없애기에 나섰다. 메이크업 브랜드 릴리바이레드와 라카는 아이돌 출신 모델 권현빈과 모델 윤정재 등의 남자스타를 모델로 전격 기용했다.

뉴이스트 황민현/사진=코스모폴리탄 제공

뉴이스트 황민현의 경우 코스모폴리탄 11월호 화보에서 뷰티브랜드 맥(M.A.C)의 파우더 키스 중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선명한 레드, 피치빛 인디 핑크, 따뜻한 브릭레드, 채도 높은 쿨 톤 레드 총 4가지 컬러 립스틱 화보 룩을 선보였다. 더불어 “파우더 키스 립스틱은 입술에 터치했을 때 깃털처럼 가벼우면서 솜사탕같이 푹신푹신한 촉감과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이 인상적”이라며 “시간이 지나도 입술이 전혀 건조하지 않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아직 색조화장이 부담스러운 남성들을 위해 뷰티업계에서는 자연스러운 커버리지의 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에 따라 톤업 효과가 있는 자외선 차단제나 매우 자연스러운 베이스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헉슬리 제공

'열정 만수르' 유노윤호가 모델인 아모레퍼시픽의 남성전용 화장품 브랜드 브로앤팁스 ‘슈퍼 내추럴 톤업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효과와 함께 극도로 자연스러운 톤업을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수분에센스, 선크림, 톤업크림의 기능을 한방에 발휘한다. 패키지부터 제품 구성까지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이들을 저격하는 제품이다. 

헉슬리 '톤업 크림 스테이 선 세이프'의 경우 화이트 크림 타입의 제품을 문지르면 컬러 캡슐이 터지면서 베이지 톤으로 변한다. 비비 크림보다 티나지 않게 안색이 밝힐 수 있다.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선인장 시드 오일을 넣어 보습 효과도 있다. 자연 그대로를 옮겨놓은 듯한 상쾌한 헉슬리 특유의 향이 잔잔하게 남는 것도 장점이다.

정샘물의 ‘스킨 세팅 톤 매너 베이스’는 티 나지 않게 자연스러운 톤 보정과 자외선 차단 효과를 함께 담은 남성 전용 베이스 제품이다. 처음 메이크업을 시도하거나 색조화장에 진입 장벽이 높은 남성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으로 피부결을 매끄럽게 연출해준다. 이와 함께 하와이 미네랄 심층수와 티트리 추출물을 담아 수분 보충과 피지 컨트롤 기능을 제공한다.

사진=정샘물, 이니스프리 제공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 역시 날로 높아지면서 남성용 ‘올인원’ 제품들도 피부타입과 피부고민별 맞춤형 제품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를 리뉴얼 출시했다. 수분 공급, 피부장벽강화부터 피부고민 케어까지 남성 스킨케어에 필요한 기능을 한 제품에 담았다. 이번 재출시를 기존의 단순했던 라인을 모공∙트러블∙진정∙피부톤의 4종으로 세분화해 피부 고민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트러블 케어’ 제품은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센서티브’는 하이포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했다.

라네즈 옴므는 과잉 피지를 잡아주는 ‘오일 컨트롤 라인’을 업드레이드해 출시했다. 솔잎 추출물과 어성초를 담은 ‘오일컨트롤 올인원’은 스킨과 로션, 모공 관리 에센스 기능을 합친 로션으로 한 제품으로 스킨케어를 마무리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제품으로 피부관리를 하기 어려워하는 남성 소비자를 위해 간편하게 섭취해 피부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이너뷰티 제품도 각광받고 있다. 에스더포뮬러의 ‘스킨케어포뮬러’는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 하루 복용량을 통해 120mg의 히알루론산과 함께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 비타민 B2와 비타민B6, 아연 등과 함께 저분자콜라겐, 세라마이드, 엘라스틴 등의 피부 구성성분을 부원료로 함께 담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