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크고 습도가 낮은 환절기에는 건조함이 극대화된다. 이 시기 심플한 기본 스킨케어 만으로는 금세 각질이 일어나고 건조한 피부가 되기 십상이다.

그렇다고 바쁜 아침이나 지친 저녁 여러 단계의 스킨 케어를 챙겨 바르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이 때 딱 하나의 철벽 보습 제품을 추가해 믹스하거나 스킨케어 전후 함께 사용해보습 시너지 효과를 주는 것을 추천한다. 가을 바람 앞에서도 피부에 풍부한 보습 시너지 효과를 주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 ‘오일’ 철벽 보습 아이템 클래식

건조한 공기 탓에 보습제 사용 후 금세 얼굴이 건조해진다면 기초 스킨케어 후 오일 타입의 제품을 덧발라주자.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보습막을 씌어주어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라이크아임파이브의 ‘힐링 오일밤’은 손으로 문지르면 끈적임 없이 퍼지는 고농축 힐링 밤으로 바르기 전엔 밤, 피부에 닿으면 촉촉한 오일로 변하는 독특한 제형이다. 기본 스킨 케어에 ‘힐링 오일밤’ 하나면 더하면 하루 종일 촉촉한 보습을 유지할 수 있다. 건조한 부위에 넓게 펴 바르거나 팔꿈치나 발꿈치 등 각질이 생기기 쉬운 부위에 국소적으로 활용하기 좋다. 

바비브라운의 ‘엑스트라 수딩 밤’은 건조한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주는 고농축 멀티 밤 제품이다. 메이크업 후 발라주면 간편하고 빠르게 물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손바닥 사이에 소량을 녹인 후 건조한 피부 부위(얼굴, 팔꿈치, 무릎, 큐티클 등)에 부드럽게 톡톡 두드려 사용하면 된다.

■ 진한 농도로 피부 회복력 UP '앰플‘

스위스 내추럴 뷰티 브랜드 벨레다(WELEDA)가 지난 9월 출시한 ‘와일드로즈 7일 앰플’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 피부 회복에 도움을 준다.

와일드로즈 7일 앰플은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풍부한 사향 장미씨 오일이 함유돼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벨벳처럼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앰플의 다마스크 장미 향은 심신 안정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호호바 오일, 아몬드 오일 등 고급 식물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지친 피부를 회복시켜준다. 집중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셀프 홈케어 제품으로 7일씩 3주간 사용하면 건조해진 피부 케어에 효과적이다.

탄력앰플로 알려진 앰플엔의 ‘펩타이드샷 앰플’은 지난 9월 방송된 ‘겟잇뷰티 2019’의 ‘라라리뷰’ 코너에 소개되며 가을철 피부 탄력템으로 주목받았다.

펩타이드샷 앰플은 고농축 펩타이드 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이색적인 피부 탄력 케어 제품이다. 특허받은 펩타이드를 포함한 총 3가지 펩타이드와 유효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해 탄력 있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 빠른 흡수를 자랑하는 보습 세럼

리치한 제형이 부담이 된다면 피부에 가볍게 스며드는 세럼 제품을 사용 후 기초 스킨케어를 사용해보자. 피부에 빠르게 스며 들어 보습을 더함은 물론 피부결을 정리하여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의 효능까지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아벤느의 ‘이드랑스 리하이드레이팅 세럼’은 아벤느 온천수를 가득 담아 모든 피부 타입의 건조함을 해결해주는 수분 세럼이다. 아벤느 온천수에 존재하는 활성 성분 아쿠아 돌로미아에™가 피부 진정과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고, 아벤느 독자기술 코히덤™이 적용되어 피부 속 수분을 채우고 보습막으로 겉을 감싸 피부를 온종일 촉촉하게 가꿔준다. 특히 피부에 닿자마자 쫀쫀하게 녹아드는 하이브리드 텍스처가 특징으로, 빠른 흡수력은 물론 거칠어진 피부 결까지 부드럽게 케어해준다.

달팡의 ‘인트랄 레드니스 릴리프 수딩 세럼’은 환절기 예민해진 피부의 붉은 기와 트러블을 잠재우는 고기능성 세럼이다. 호쏜, 피어니, 카모마일 3가지 꽃 성분의 복합체인 캄 콤플렉스가 자극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피부결을 정돈하고 피부 보호막을 강화해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 간편한 홈케어 가능한 ‘패치’

클루시브가 뷰티 크리에이터 유나와 함께 기획하고 개발한 셀프 탄력 케어 제품 ‘DIY 플럼핑 패치'는 가을철 떨어지는 피부 탄력을 보완해준다.

DIY 플럼핑 패치는 탄력 케어가 필요한 부위 어디든 간편하게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리프팅 밴드형 패치로 고농축 탄력 성분들과 특허 성분을 담아 볼륨을 채워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표정 주름이나 처진 입 꼬리, 턱 라인 불독살, 목 주름 등 주름으로 고민되는 부위를 간편하고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DIY 플럼핑 패치를 함께 기획, 개발한 클루시브의 세 번째 뮤즈 유나는 스킨케어 전문 뷰티 크리에이터이다. 유나는 “바쁜 생활 속에서도 탄력 케어를 놓치고 싶지 않은 여성들의 고민을 반영하여 혼자서도 간편하고 빠르게 집중 케어를 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전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