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SBS스페셜' 상사 퇴근 기다리기? 팀장 "예의"VS 사원 "일과 끝, 과잉의전"

과잉의전과 갑질, 예의를 두고 회사원들의 의견이 전해졌다.

20일 방송된 SBS 스페셜은 '레드카펫–의전과 권력사이' 제목으로 환대와 수발 사이에 존재하는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제작진은 팀장 1명과 사원 5명을 두고 의견을 알아봤다. 첫 질문은 '간식준비'였다. 팀장은 "원하시면 본인이 준비하시거나 부탁은 할 수 있지만 업무와는 관계가 없는 것 같다"고 했다.

이후 '상사가 좋아하는 노래 부르기'는 전원 과잉의전으로 판정, '상사의 자녀 숙제 도와주기' 갑질, 해외 출장지에서 새벽에 떡라면이 먹고 싶다며 사오라는 것 역시 과잉의전과 갑질로 나뉘었다. 

반면 상사가 퇴근하지 않았을 때 퇴근을 기다린다는 팀장만 예의라고 하고, 사원들은 과잉의전 갑질로 의견이 갈렸다. 팀장은 "기본적으로 모시는 분이 퇴근하지 않으면, 어차피 그분이 하는 일이 내가 하는 일이니까"라고 설명했다.

이에 사원은 "하루에 주어진 일과를 했으면 그냥 가는 게 맞는 것 같다. 굳이 회사에 남아서 눈치까지 보는 것은 좀 아닌 것 같다"고 과잉 의전이라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1인가구 확산에 '냉동 전용용기' 뜬다...밀폐용기 진화 icon까웨, WH 승마단 공식의류 선정...승마캐주얼 선보일 예정 icon밀레X디미토, ‘고어텍스 인피니엄’ 공개...미래형 아웃도어웨어 제시 icon장명기 상병 사망케한 소련인 마투조크 귀순 사건...갑작스런 월남에 총격전(선넘녀) icon필드 패셔니스타 ‘니트’를 좋아해! 와이드앵글, 男골퍼 스타일링법 제안 icon바비킴 "꽃게 영어로 블루크랩"...검색한 이상민과 신경전(미우새) icon보이그룹 스펙트럼, 체크코트 입은 ‘배가본드’로...패션화보 공개 icon김희철, 정준하 막걸리·갈비찜 깍두기 요리 계획에 "안 먹어도 돼" icon김지현 "7번째 시험관 시술, 나이 많아 어렵다더라...막내딸 원해"(미우새) icon판문점 도끼만행사건, 미루나무 가지치기가 시발점...미군장교 2명 사망(선넘녀) icon'선을넘는녀석들' 예능 최초 판문점 방문...전현무 "무기가 없어 신기" icon신동엽 "아내 선혜윤과 아침에 뽀뽀, 출근 전에 하면 늦어져"(미우새) icon이종걸 "공수처, 황교안 같은 사람 조사"…한국당 "저렴한 패악질" icon박연경 "추신수, 전현무와 닮은 꼴 3년째 안 믿어"(선을넘는녀석들) icon이연복 "아내와 매일 뽀뽀하다보니 입술 두꺼워지더라"(미운우리새끼) icon유니클로, '위안부 모독 논란' 광고 중단...양금덕 할머니 패러디광고 화제 icon'사풀인풀' 박해미, 밤새 연락두절 조윤희에 따귀 "허수아비처럼 굴어" icon도티 "최근 일주일 안에 키스 안했다"...거짓으로 판명 '고추냉이' 벌칙 icon[인터뷰] ‘호피폴라’ 아일의 I’m...“노래, 연기 그리고 음악감독이 꿈” icon'조커' 밀어낸 '말레피센트2', 韓박스오피스 1위...60만 돌파 icon[오늘날씨] 미세먼지 '나쁨' 유의...낮 최고 25도 평년보다 따뜻해 icon맨유 vs 리버풀, '노스웨스트 더비' 1-1 무승부...VAR 논란 이슈 icon벨기에 언론, 이승우 훈련 태도 지적 "라커룸에서 쫓겨나...성공 보장 못한다" icon유튜버 덕자, 영상 게재 중단 선언...턱형 '불공정계약' 이유?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