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가을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나들이객이 급증하는 10월을 맞아 커피빈코리아가 굳이 교외로 떠나지 않더라도 도심에서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테라스형 매장을 소개한다. 넓은 테라스와 편안한 좌석을 갖춰 여유롭게 낭만과 우수에 젖을 수 있는 알토란 같은 공간이다.

 

◈ 작은 정원이 있는 루프탑 카페 ‘커피빈 삼청동점’

분위기 좋은 북촌 한옥마을 근처에 자리 잡은 커피빈 삼청동점은 2, 3층으로 구성된 매장으로 2층 테라스와 3층 루프탑이 마련돼 시원한 야외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고급스러운 원목으로 구성된 외관으로 현대적인 느낌을 더했으며 매장 규모도 커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2층 야외 테라스에는 작은 연못과 그 속에 부레옥잠이 있어 정원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3층 루프탑 테라스에서는 낮에는 탁 트인 전망을 밤에는 은은한 조명으로 포근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흡연자라면 2층과 3층 야외 테라스 한 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꽃 가득한 청계천 카페 ‘커피빈 종로관철동점’

청계천 바로 앞에 위치한 커피빈 종로 관철동점은 총 4층으로 구성된 매장으로 큰 규모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매장 외벽이 통유리로 구성돼 있어 3층과 4층에 자리잡으면 청계천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종로 관철동점의 가장 큰 장점은 꽃과 푸릇푸릇한 식물들로 가꿔진 야외 테라스이다. 넓은 테라스에 라탄 좌석이 비치돼 편안함을 제공하며 청계천 물소리를 들으며 커피를 즐길 수 있어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야경즐감 대학로 카페 ‘커피빈 대학로마로니에점’

혜화역 근처에서 만나볼 수 있는 커피빈 대학로마로니에점은 2층으로 구성된 매장으로 층마다 테라스가 있어 다양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다. 원목으로 구성된 외관과 높은 천장으로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매장 주변에 큰 나무가 가득해 청량한 느낌을 준다.

일자로 길게 뻗은 1층 테라스에서는 여유로운 대학로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2층 야외 테라스는 큰 나무와 돌담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밤에는 바닥에서 조명이 켜져 멋스러운 그림자를 만들어내 더욱 운치가 있다.

사진=커피빈코리아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