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감쪽같은 그녀' 나문희, 韓서 가장 바쁜 할매 변신...인생캐 예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바쁜 할매로 변신한 나문희가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영화 ‘감쪽같은 그녀’의 말순 역을 통해 ‘수상한 그녀’ ‘아이 캔 스피크’를 뛰어넘는 인생 캐릭터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사진='감쪽같은 그녀' 스틸컷

‘감쪽같은 그녀’는 72세 꽃청춘 말순(나문희) 할매 앞에 듣도 보도 못한 손녀 공주(김수안)가 찾아오면서 시작되는 기막히고 수상한 동거를 그린 영화다.

하루아침에 이팔청춘으로 몸이 바뀌어 버린 ‘수상한 그녀’의 욕쟁이 할매, 하루가 멀다 하고 민원신고를 밥 먹듯이 넣는 민원 왕 도깨비 할매로 분한 ‘아이 캔 스피크’까지. 작품마다 영화 속 캐릭터에 완벽 몰입하며 관객들을 웃기고 울린 대한민국 대표 배우 나문희가 ‘감쪽같은 그녀’를 통해 생전 처음보는 손녀와 하루 만에 동거를 시작하는 철부지 할매로 돌아왔다.

올해 데뷔 59년차인 배우 나문희는 현재까지도 영화는 물론, 드라마, 연극, 뮤지컬, 광고까지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바쁜 할매’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남다른 연기 내공으로 완성시킨 코미디 연기를 통해 각종 유행어와 명장면을 탄생시키며 기성세대뿐만 아니라 1020세대까지 아우르는 유일무이한 배우로 인정받고 있다.

사진='수상한 그녀' '아이 캔 스피크' 스틸컷

이처럼 전 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나문희가 ‘감쪽같은 그녀’를 통해 그동안 아껴온 매력을 대방출하며 관객들과 만난다. ‘감쪽같은 그녀’에서 나문희는 동네를 주름잡으며 나 홀로 라이프를 즐기던 말순의 자유분방하고 유쾌한 모습부터, 갑자기 나타난 손녀 공주와 티격태격하는 모습,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과정까지 웃음과 감동을 아우르는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감쪽같은 그녀’의 허인무 감독은 “나문희 선생님의 연기하는 모습은 마치 무림의 고수 같다. 선생님의 표정과 감정만으로 모든 장면이 설명된다. 이런 연기가 가능한 분은 나문희 선생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라며 극찬을 전했다. 나문희는 “말순은 순수하고 인간의 깊은 면을 갖고 있다. 감정 표현하기를 좋아하는 나로서 ‘내가 말순을 연기하면 잘 할 수 있겠구나’ 싶었다. 캐릭터의 깊이가 너무 좋아서 관객들이 나와 함께 느끼고 웃고 울었으면 좋겠다”라며 캐릭터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수상한 그녀’ ‘아이 캔 스피크’에 이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천의 배우 나문희의 인생 캐릭터 탄생이 기대되는 ‘감쪽같은 그녀’는 11월 27일 개봉 예정이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박은석·강영석·이상이, 연극 ‘조지아 맥브라이드의 전설’ 프사 공개 icon‘보좌관2’ 이정재, 비난 견뎌내고 국회 입성 “달라진 장태준” 예고 icon티몬,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 혜택 풍성...월 최대 90만원 할인 icon안다르, 오퀴즈 에어팟 매일지급에 등장...'ㅎㅌㄹㅇㄴ ㅇㅍ' 정답은? icon‘초콜릿’ 윤계상-하지원, 그리스 스틸컷 공개...‘힐링 비주얼’ 완성 icon화사, 압도적 존재감 과시 '뷰티화보' 공개...걸크러시 매력 icon故후 보 감독 유작 '코끼리는 그곳에 있어', 메인예고편 공개...평단 극찬 눈길 icon‘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윤시윤-정인선-박성훈, 찐싸패는 누구? 호기심↑ icon'삽질' 이명박→김무성, '4대강 사업' 역대급 캐스팅...관객 기대↑ icon설현, 뷰티브랜드 뮤즈 발탁...드라마·예능 이은 광폭행보 icon신승훈,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공연 성료...데뷔 30주년 프로젝트 '성공적 신호탄' icon'대세' 여진구, 동화약품 화장품 브랜드 ‘활명’ 모델 발탁 icon신하균X김준면 '선물', 10월 28일 공개 확정...유쾌발랄 30초 예고편 눈길 icon‘라이크’ 김강민VS유정우, 김유안 삼각로맨스 시작(ft.설렘주의보) icon‘PD수첩’ 대한민국 검찰은 무소불위? 견제없는 권력 icon11월 14일 '수능', 대중교통 증편·소음통제...지진 대비 정밀점검 시행 icon전소미, 오늘(22일) 父 매튜 다우마와 '정글의 법칙 in 추크' 촬영차 출국 icon이다희, 매거진 커버 장식 "당찬 여자들의 시대...내 몫을 다할 것" icon태연, 수록곡 ‘Wine’ 하이라이트 클립 공개...서울·부산서 전시회 개최 icon게릿 콜 vs 맥스 셔저, 23일 'WS' 휴스턴-워싱턴 1차전 선발 맞대결 icon문재인 대통령, 예산안 시정연설 “혁신-포용-공정-평화 4가지 목표” icon정대현, 뮤지컬 '그리스' 시그니처 포즈...1950년대 감성 그대로 icon위너 D-1, 'CROSS' 멤버별 뮤직비디오 티저...4人4色 감성연기 icon'너를 만난 여름' 신예은, 갓세븐 이어 릴레이 추천 동참 "亞 최고 로맨스 영화" icon"완벽 비주얼 라인"...갓세븐 잭슨-진영, 필름서 폴라로이드 초록 빛 등 오브제 재등장 icon김혜자-양희은, 은관문화훈장 수훈…염정아 ‘대통령 표창’ icon‘유 퀴즈 온 더 블럭2’ 나영석X김태호, 스타 PD ‘자기님’ 등판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