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날씨의 아이' 래드윔프스, '너의이름은' 이어 음악감독 참여...OST 포스터 공개

전세계가 기다린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날씨의 아이’가 래드윔프스의 음악감독 참여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진한 여운을 남기는 OST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사진=미디어캐슬 제공

‘날씨의 아이’는 도시에 온 가출 소년 호다카가 하늘을 맑게 하는 소녀 히나를 운명처럼 만나 펼쳐지는 아름답고도 신비스러운 비밀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2016년 ‘너의 이름은.’의 음악감독을 맡아 밴드 사운드부터 배경 음악까지 직접 구상하고 작곡해 전세계 관객들에게 벅찬 감동을 선사한 일본 천재 밴드 래드윔프스가 다시 한번 ‘날씨의 아이’의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래드윔프스는 장르의 틀을 깬 음악성, 연애에서 삶과 죽음까지 철학적으로 로맨틱하게 그린 가사로, 청춘들을 중심으로 큰 지지를 받고 있다. 이번 래드윔프스가 작업한 ‘날씨의 아이’ OST는 개봉 이후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1위,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 1위 등을 석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그들이 만들어내는 음악은 주인공들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해 극의 감동을 배가시키고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아름다운 작화와 완벽히 어우러져 그의 세계를 한층 더 깊이 있게 느끼게 한다.

무엇보다 이번 ‘날씨의 아이’는 각본 단계부터 래드윔프스가 참여해 신카이 마코토 감독과 함께 주인공의 정체성을 구축해가며 영화를 완성시켰다고 알려져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각본의 초반 단계를 래드윔프스 노다 요지로에게 보여줬고 그는 이번 곡을 영화 속 이야기에서 느낀 감각 그대로 솔직하게 음악으로 나타내고자 했다. 특히 감독은 이번 영화의 주제곡인 ‘사랑이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있을까’를 들었을 때 이 영화는 꼭 만들어야만 한다는 확신을 느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탄생한 곡들은 극강의 감동을 전하는 음률과 주인공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서정적인 가사로 작품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깊은 여운을 남긴다. 이번 OST 중 ‘그랜드 이스케이프’는 래드윔프스의 작곡, 작사와 더불어 여성 가수인 미우라 토우코의 보컬이 더해졌는데, 그녀의 맑은 음색은 깊은 울림으로 다른 곡들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미디어캐슬 제공

이처럼 ‘날씨의 아이’는 영화만큼이나 매력적인 OST로 시각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청각적으로도 관객들의 마음을 완벽히 사로잡을 것이다. ‘날씨의 아이’ OST 전곡은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날씨의 아이’가 OST 포스터를 전격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사랑이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있을까’ OST 포스터에는 방금 비가 그친 듯 비구름 사이로 내리쬐는 영롱한 햇빛과 두 주인공의 모습이 담겨있다.

‘세상이 등을 돌려도 아직은 다시 맞설 수 있는 네가 지금도 여기 있어 사랑이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있을까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있을까 네가 주었던 용기니까 너를 위해서 쓰고 싶은 거야’를 비롯한 노래 가사는 척박한 세상 속에 사랑이라는 빛 줄기로 용기를 얻은 듯, 주인공들의 심정을 대변한다.

이 포스터는 주인공들에게 벌어질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놓치고 있던 모든 이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든다. ‘그랜드 이스케이프’ OST 포스터는 흐림으로 가득했던 도시에 환한 빛이 내려오는 장면으로, 섬세하고도 정교한 작화를 통해 보는 이들을 감탄하게 만든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전하는 가장 눈부신 이야기 ‘날씨의 아이’는 10월 30일 개봉 예정이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완벽 비주얼 라인"...갓세븐 잭슨-진영, 필름 공개...오브제 재등장 icon김혜자-양희은, 은관문화훈장 수훈…염정아 ‘대통령 표창’ icon베토벤 탄생 250주년, '음악 수도' 비엔나 쏟아지는 이벤트 icon이비스 강남, 홀로 여유 즐기는 도시남 위한 ‘옴므 패키지’ icon'너를 만난 여름' 신예은, 갓세븐 이어 릴레이 추천 동참 "亞 최고 로맨스 영화" icon문재인 대통령, 예산안 시정연설 “혁신-포용-공정-평화 4가지 목표” icon위너 D-1, 'CROSS' 멤버별 뮤직비디오 티저...4人4色 감성연기 icon게릿 콜 vs 맥스 셔저, 23일 'WS' 휴스턴-워싱턴 1차전 선발 맞대결 icon태연, 수록곡 ‘Wine’ 하이라이트 클립 공개...서울·부산서 전시회 개최 icon방탄소년단, 메디힐 콜라보 마스크팩 출시...BTS 이미지 패키지 적용 icon정대현, 뮤지컬 '그리스' 시그니처 포즈...50년대 감성 그대로 icon11월 14일 '수능', 대중교통 증편·소음통제...지진 대비 정밀점검 시행 icon전소미, 오늘(22일) 父 매튜 다우마와 '정글의 법칙 in 추크' 촬영차 출국 icon이다희, 매거진 커버 장식 "당찬 여자들 전성시대, 내몫 다할 것" icon밴드 넬, 일상 콘셉트 화보 공개...더 깊어진 신보 'Colors in Black' icon'자연스럽게', 28일부터 月 오후 11시 편성 변경...'월요병' 해소 예고 icon‘유 퀴즈 온 더 블럭2’ 나영석X김태호, 스타 PD ‘자기님’ 등판 icon슈퍼주니어 예성-려욱, 상반된 매력의 브로맨스 화보 공개 icon버스크 음악극 '432Hz' 본격 개막, 스페셜 커튼콜 이벤트 icon'신의한수: 귀수편', 웹툰 작가 큰빛과 콜라보...'만찢' 캐릭터포스터 공개 icon‘책 읽어드립니다’ 단테 ‘신곡’, 설민석이 풀어내는 지옥-연옥-천국편 요약 icon리얼타임 재난액션 '크롤', 11월 27일 출격...관객 요청 '강제 개봉' 화제 icon빅히트 측, 안민석의 방탄소년단 '연내 입대설'에 "사실 아냐"(공식) icon쯔양-대도서관-입짧은햇님, 위메프 손잡고 소상공인 판매 돕는다 icon'2019 나훈아 콘서트' 서울 앙코르, 티켓 오픈 20분만 전석매진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