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물랑루즈'의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캐스트 OST가 오는 25일 국내 정식 발매된다.

지난 7월 25일 뉴욕 브로드웨이 알 허슈펠드 극장에서 공식 개막해 현지 언론의 뜨거운 호평 속 기록할 만한 흥행 성적을 보이고 있는 “2019년 브로드웨이의 가장 뜨거운 신작” '물랑루즈'의 명곡이 담긴 브로드웨이 캐스트 레코딩 앨범이 국내 발매된다.

사진=CJ ENM 제공

이번 앨범은 2001년 개봉해 전세계적으로 20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린 흥행 대작 영화 '물랑루즈'의 감독인 바즈 루어만이 직접 프로듀싱을 담당하고 뮤지컬 '물랑루즈' 새틴 역의 카렌 올리보와 크리스티앙 역의 아론 트베잇 등 실제 브로드웨이 캐스트들이 녹음에 참여했다.

1890년 프랑스 파리에 있는 클럽 ‘물랑루즈’의 가수와 젊은 작곡가의 사랑을 그린 뮤지컬 '물랑루즈'는 “모든 주크박스 뮤지컬을 평정할 주크박스 뮤지컬이다"(TimeOut NY)라고 평가 받을 만큼 원작 영화에서 재해석한 히트 팝 음악과 더불어 70여 곡의 흥행 팝송 명곡들을 쉴 틈 없이 쏟아내며 주크박스 뮤지컬의 묘미를 극대화시켰다.

뮤지컬 '물랑루즈'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OST에는 ‘유어 송(Your Song)’, ‘컴 왓 메이(Come What May)’ ‘레이디 마말레이드(Lady Marmalade)’ 등 명곡을 바탕으로 한 흥행 넘버들이 배우들의 생생한 라이브로 담겨있다.

사진=Matthew Murphy

뮤지컬 '물랑루즈'는 엘튼 존, 시아 (SIA), 비욘세, 레이디 가가, 아델, 리아나까지 아우르는 대중음악 히트 넘버들의 연이은 등장으로 화려한 팝의 향연을 완성해낼 뿐 아니라, 펀의 ‘위 아 영(We are Young)’, 폴리스의 ‘록산느’, 마돈나의 ‘머터리얼 걸’ 등 시대를 풍미한 인기 음악들이 관객들에게 추억을 자극하며 함께 따라 부르는 ‘싱어롱’ 열풍을 몰고 있다. 특히 이번 오리지널 캐스트앨범은 미국 현지에서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차트 브로드웨이 캐스트 앨범 1위에 등극하며 뜨거운 열풍을 입증했다.

한편, 지난 6월 28일 브로드웨이 프리뷰 개막을 시작으로 7월 25일 공식 개막한 브로드웨이 뮤지컬 '물랑루즈'는 개막 전부터 전 회차 매진, 개막 주간 단 7회 공연으로 주간매출 172만 달러(한화 약 20억원)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