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남성 아이돌 그룹 GOT7이 13일 정오 발매한 미니앨범 'FLIGHT LOG : ARRIVAL' 선주문량이 무려 22만장을 기록했다. 음반가에 무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유 3가지를 정리했다.

01. '성장돌'의 진가

지난해 9월 발매된 앨범 'FLIGHT LOG : TURBULENCE'가 총 23만장(가온차트 기준)의 판매고를 올린 것과 비교하면, 선주문만으로 22만장을 기록했다는 점은 눈여겨볼 만한 수치다. 새로운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이며 '성장형 아이돌'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GOT7 멤버 전원이 수록곡 크레딧에 고루 이름을 올리는 등 높은 곡 참여도를 보였다.

 

02. 사랑의 3부작 완결판

지난해 3월 발표한 'FLIGHT LOG : DEPARTURE'를 시작으로 'FLIGHT LOG' 연작 앨범을 발매해 왔다. 13일 공개한 'FLIGHT LOG : ARRIVAL'은 3부작을 완결짓는 앨범으로, 진정한 사랑을 만나 행복한 결실을 맺는 스토리를 콘셉트로 한다. GOT7은 시리즈의 시작점인 'FLIGHT LOG : DEPARTURE'를 통해 순백의 사랑을, 두 번째 앨범에서는 한층 진해진 남성미를 표현했다. 신보에는 'Never Ever'을 비롯해 총 8곡이 수록됐다.

03. 타이틀곡 ‘Never Ever’ 쟁쟁한 제작진 참여

'FLIGHT LOG : ARRIVAL'의 타이틀곡 'Never Ever'는 13일 정오 발매와 동시에 엠넷,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Never Ever'는 박진영 프로듀서가 곡 작업에 참여한 노래로, 강렬한 퓨처 사운드와 힙합 리듬이 귀를 사로잡는다. 'Fly' '하드캐리'를 작업한 earattack, 5$(Heavy Mental), 유근이 작가진에 합류했다. '많이 고민했던 만큼 이젠 확실해. 나의 모든 것을 베팅해. 결심해 지금부터 영원까지'라는 맹세의 말로 흔들림 없는 사랑을 노래했다.

 

사진= JYP 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