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가을에 접어든 10월은 피부에 혹독한 환경을 선사한다. 쌀쌀하고 강한 바람과 낮은 기온으로 건조해진 피부, 미세먼지 및 강한 자외선으로 가속화되는 노화 증상으로 피부 자신감은 점점 떨어진다. 새 화장품으로 애써 문제를 해결해보려 하지만 내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인지 따져보지도 않고 남들 말만 듣고 구매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 

사진=PIXABAY

사실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는 화장품 중에서 나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선별해 내는 것은 전문가에게도 쉬운 일은 아니다. 이럴 때는 쇼핑 전, 피부에 가장 필요한 성분이 어떤 것인지 미리 검색해보고 피부 전문가가 만든 제품을 선택하기를 추천한다.

요즘같이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에 잦은 야외활동으로 미세먼지와 자외선에까지 노출된 피부는 극도로 예민해져 쉽게 손상되기 때문에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 가을철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주로 마데카소사이드, 허니, 시어버터, 알로에 등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기를 권한다. 

 

▶ 외부 자극에 쉽게 예민해지고 손상된 얼굴에는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마데카소사이드는 병풀(호랑이풀)에서 추출한 활성성분 중 피부를 진정시키고 손상된 피부에 가장효과적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복잡한 정제과정을 거쳐야 소량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병풀추출물의 다른 성분인 시카(아시아티코사이드)만 사용하거나 병풀잎수를 사용한 제품들이 많다.

사진=닥터디퍼런트 ‘마데카 R 시카 메탈 크림’, 록시땅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크림’, 파머시 ‘허니 버터’

가장 오랜 시간 외부 환경에 노출되는 얼굴의 경우 다른 부위에 비해 쉽게 예민해지고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제품 선택 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유효 농도로 함유된 제품인지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전문가들이 직접 개발한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디퍼런트의 ‘마데카 R 시카 메탈 크림’은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지고 손상된 피부를 케어해주는 진정 트리트먼트 크림이다. 고품질의 마데카소사이드가 유효농도로 함유되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고 더마메탈 성분인 구리와 아연의 이중 작용으로 시카케어 효과를 배가시켜 준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한 안전한 제품으로 피부 진정 효과와 보습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 극도로 건조해져 상처가 생기기 쉬운 손에는 시어버터 성분

건조한 환경에 노출된 손은 약한 자극에도 상처가 생기기 쉽고 건조한 상태로 계속 방치하면 상처가 잘 아물지도 않기 때문에 핸드크림을 자주 발라 주는 것이 좋다. 시어버터는 높은 보습력을 가진 성분으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또,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열악한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거칠어지고 손상된 손에는 시어버터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록시땅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크림’은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시어버터와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는 스위트 아몬드, 그리고 긴장을 풀어주는 쟈스민과 일랑일랑 향이 첨가돼 많은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제품이다. 특히 시어버터가 20% 함유돼 건조함을 느낄 때 손에 수시로 발라주면 좋다.

 

▶ 찬바람에 노출되어 각질이 일어난 입술에는 허니 성분

피가 날 정도로 갈라지거나 립스틱을 바를 수 없을 정도로 각질이 일어난 입술에 보습력이 뛰어난 꿀을 바르면 표면이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또한 꿀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듬뿍 들어 있어 피부에 탄력을 더하기 때문에 입술을 매끈하게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차고 건조한 바람이 입술을 괴롭히는 가을과 겨울에는 허니 성분의 립밤을 여러 개 사서 생각날 때 마다 발라주는 것이 좋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