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워 죽겠는데, 자꾸만 눈이 가네?”

‘배가본드’ 백윤식-문성근, 정만식-김민종, 최대철-박아인, 이른바 악벤져스 ‘빌런 6인방’이 욕하면서도 보게 만드는, 환상의 티카타카 케미로 극에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SBS 금토드라마 ‘배가본드(VAGABOND)’(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유인식)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 숨겨진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쳐가는 첩보 액션 멜로물이다. 차달건(이승기)과 고해리(배수지)가 천신만고 끝 테러 용의자 김우기(장혁진)를 생포하고 직접 처단하러 나선 극적인 스토리가 본격 전개되면서 5주 연속 동시간대 지상파, 케이블, 종편 방송 프로그램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쾌조의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무엇보다 ‘배가본드’는 주인공 차달건과 고해리 주변의 인물들이 하나둘 뒤통수를 때리며 돌아서는 반전으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하는 긴장감을 선사하고 있는 상황. 때론 뒷목 잡는 분노를, 때론 서늘한 긴장감을 선사함과 동시에 의외의 찐케미를 뽐내는 빌런 커플 6인방의 사악한 활약상을 모아봤다.

 

■ 정국표(백윤식)X홍순조(문성근), 권력의 영생불사 꿈꾸는 1인자와 2인자

대통령 정국표와 국무총리 홍순조는 기나긴 정치 인생을 함께하며 어느덧 서로를 ‘형님’ ‘홍도사’로 부르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됐다. 특히 홍순조는 정국표가 어떤 사안을 두고 고민에 휩싸여 주저할 때마다 모든 판을 꿰뚫고 있다는 듯 여유로운 태도로 해결책을 툭 던지며 사건을 해결하는 탁월한 보필 능력으로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된 터. 식사부터 취미 생활까지, 한 시도 떨어지지 않고 매사를 함께하는 두 사람은 존엔마크사를 차세대 전투기사로 입찰시키며 정치 인생에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하려는 공통의 야욕까지 가진 쌍둥이와도 같은 존재다.

하지만 지난 방송, 홍순조가 윤한기(김민종), 서영지(이시유)와 함께 ‘김우기를 죽이려는 배후에 윤한기가 있다’는 내용을 공유하게 됨으로써 “본의 아니게 우리 세 사람, 비밀이 생겼네?”라고 미소를 띄우는 예상 밖 태도로 또 한 번 뒤통수 때리는 반전을 선사했던 상황이다. 정국표와 홍순조, 정치 쌍둥이이자 주인과 충복 같았던 두 사람이 필생의 의기투합을 버리고 각기 다른 행보를 걷게 될 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 민재식(정만식)X윤한기(김민종), 갈수록 커지고 짙어져 가는 악의 그림자

국정원 감찰팀장 민재식과 청와대 민정수석 윤한기는 고등학교 선후배 사이로, 줄 한 번 잘 타 보려는 민재식의 학연을 이용한 아첨으로 겨우 명맥만 유지해 온 일방적 관계였다. 하지만 윤한기가 존엔마크사의 섀도로 활동하게 된 후 민재식을 적극 이용해 국정원의 정보를 빼다 나르며 상리공생하게 됐던 것이다.

조용한 스텔스기처럼 움직이는 윤한기와 달리 오른손이 한 일을 왼손에 이어 양발도 알게 하는 민재식은 물과 기름처럼 절대 섞이지 않을 듯한 상극의 성격을 지녔지만, 사고의 진실을 가리려는 작당을 꾸릴 때만큼은 찰떡궁합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차달건과 고해리에 적대되는 인물들 중 가장 일선에 서서 진실 찾기 행보에 브레이크를 거는 위협적인 인물로 급부상하며 긴장감을 한껏 끌어올린 상태다.

 

■ 김도수(최대철)X릴리(박아인), 들을수록 중독되는 킬러들의 수다

북한 특수용병 출신 김도수와 킬러 릴리는 탈북민과 유학파라는 상극의 조화로 엮여 의외의 티키타카를 시전하며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김도수는 딱딱하다 못해 공포감마저 느껴지는 북한 말투로 “에미나이, 비아냥거리지 말라. 주둥이 짓이겨 놓기 전에”라며 살벌함을 내뿜지만, 릴리는 특유의 까랑까랑한 목청으로 눈 하나 깜짝하지 않은 채 “내 입 짓이겨주는 남자 있음 당장 청혼했어”라고 되받아치며 김도수를 벙찌게 만든다.

제시카리(문정희)에 의해 차달건과 김우기를 암살하라는 지령을 수행하려 모로코에 차출된 이들은 서로의 존재를 마뜩찮아 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공조해 한 배를 탄 상태다. 다 잡았다 싶으면 용케도 빠져나가 버리는 차달건 탓에 잔뜩 독이 오른 상태인 두 사람이 똘똘 뭉쳐 어떤 사악한 악의 행보를 보일지 귀추를 주목케 하고 있다.

제작사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측은 “악역을 맡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이 극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확 끌어올리고 있다”며 “차달건-고해리를 위협하는 빌런 커플 6인방의 더욱 악독해지고 악랄해질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배가본드’ 11회는 오는 25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SBS ’배가본드’ 방송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