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가 자신의 ‘수위높은’ 개그에 대한 주변의 반응을 언급했다.

23일 삼청동에서 박나래가 넷플릭스 코미디 스페셜 ‘농염주의보’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박나래는 아직 우리나라에서 금기시 되는 성의 영역을 개그로 승화시킨데 대해 “저도 공연을 올라가는 그 순간까지도 많은 고민이 있었다. 이게 대중들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을까 싶더라”라고 고백했다.

이어 “예전에 ‘비디오스타’에 전유성 선배님이 출연하셨을 때 제 개그를 보시고 ‘5공때였으면 끌려간다, 너만 아니라 관계자들이 다 끌려간다. 너는 위험한 개그를 하고 있다’고 하시더라”라며 “제가 정말 시대를 잘 만났구나 생각을 했지만 성적인 영역을 했을때 어디까지 받아들여질 수 있을까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박나래는 이번 ‘농염주의보’ 공연에 대해서도 “더 원색적인 단어를 쓰고 싶었다. 개그가 주관적인 영역이기 때문에 누군가 얼굴을 찌푸릴 단어라면 피해야 한다 생각했다. 관객들의 ‘이 정도는 괜찮을거 같아요’ 하는 말이 용기를 줬다”라고 회차가 거듭될 수록 자신감을 되찾았다고 밝혔다.

이에 “공연 마지막날 방송촬영을 할 걸 싶었다. 마지막날 온 관객들은 귀를 씻고 갔다. 제가 생각해도 원색적인 단어들 쌍욕, 비속어, 안 해도 될 이야기까지 했다. 회를 갈 수록 사람들이 마음을 열어주는 모습을 보면서 공연 세게 하기를 다행이다 싶었다”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